동해시 학교밖청소년, 중장비·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쾌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3 09:20:27
  • -
  • +
  • 인쇄
중장비 4관왕에 이어, 바리스타 1급 취득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들이 중장비 분야 국가기술자격증과 바리스타 1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두며 또래 청소년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센터 소속 청소년은 굴삭기, 지게차, 로더, 기중기 등 중장비 자격증 4종을 모두 취득해 ‘중장비 4관왕’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또 다른 청소년 4명은 바리스타 2급에 이어 바리스타 1급 자격까지 연이어 취득하는 기록적인 성과를 기록했다.

이번 성과는 단기간에 복수 종목의 기술 자격증을 취득한 사례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꾸준한 훈련과 실습을 통해 진로를 개척하고 자립 역량을 강화한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자격증을 취득한 청소년은 “학교를 자퇴하고 방황도 했지만, 센터에서 다양한 도전을 통해 제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현장 경험을 쌓아 중장비 기사로 당당히 일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바리스타 1급 자격을 취득한 청소년은 “커피를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이 즐겁다”며, “앞으로는 창업에도 도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훈련을 담당한 동해시중장비전문학원 관계자는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체계적인 훈련을 지원한 결과 소중한 인재를 배출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천수정 동해시 체육교육과장은 “이번 성과는 학교 밖 청소년도 전문기술을 습득해 당당히 사회로 나아갈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사례”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해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의 학업 복귀와 자기계발, 사회진입을 지원해 미래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돕는 기관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민의 삶의 질 높이는 착한 행정 펼칠 것”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지역의 수많은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구민의 삶에 착! 다가가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올해는 도전과 혁신으로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진 구청장은 균형발전 도시에 도착 안전‧안심 생활에 안착 미래경제 도시에 선착 복지‧건강 구민 곁에 밀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4일(현지 시각) 베트남 다낭시청을 방문해 호 끼 민 다낭시 상임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용인특례시와 다낭시 간 우호협약을 체결했다. 팜 득 안 다낭시 인민위원장은 협약 후 용인특례시 대표단에게 환오찬을 베풀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으로 용인특례시와 2013년 우호협력을 맺었던 꽝남성이 다낭시와 통합돼 중앙직할시로 재편됨에 따라, 기존 교류 관계를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