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보건소, ‘건강도시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직원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7 09:25:15
  • -
  • +
  • 인쇄
▲ ‘건강도시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직원교육’

[뉴스스텝] 김해시 보건소는 시 직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14일 ‘건강도시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직원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글로컬 건강도시 김해 실현을 위해 공직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건강도시 정책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학술위원인 연세대학교 보건행정학부 손창우 교수가 진행했으며, ‘건강도시 개념과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건강도시의 역할’을 주제로 건강도시 추진의 필요성, 모든 정책에 건강이념 접목 방안,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건강도시의 역할 등을 설명했다.

허목 보건소장은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공직자들의 지속적인 역량강화가 필수적”이라며 “시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건강도시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해시는 2019년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와 서태평양건강도시연맹에 정식 가입했으며, 올해 2025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건강도시상 수상 및 2026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가을 정기총회 개최지 유치 등 건강도시 김해 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민의 삶의 질 높이는 착한 행정 펼칠 것”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지역의 수많은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구민의 삶에 착! 다가가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올해는 도전과 혁신으로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진 구청장은 균형발전 도시에 도착 안전‧안심 생활에 안착 미래경제 도시에 선착 복지‧건강 구민 곁에 밀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4일(현지 시각) 베트남 다낭시청을 방문해 호 끼 민 다낭시 상임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용인특례시와 다낭시 간 우호협약을 체결했다. 팜 득 안 다낭시 인민위원장은 협약 후 용인특례시 대표단에게 환오찬을 베풀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으로 용인특례시와 2013년 우호협력을 맺었던 꽝남성이 다낭시와 통합돼 중앙직할시로 재편됨에 따라, 기존 교류 관계를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