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드론 띄워 옥외광고물 안전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1 09:40:08
  • -
  • +
  • 인쇄
풍수해, 이제는 스마트하게 대비한다.
▲ 증평군, 드론 띄워 옥외광고물 안전 점검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태풍과 집중호우 등 풍수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드론을 활용한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에 나섰다.

이번 점검은 이달 24일까지 이어진다.

군은 매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실시해 왔으며, 올해는 드론을 본격 투입해 기존 육안 점검보다 한층 안전하고 정밀한 ‘스마트 행정’을 구현했다.

이번 점검은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도시 미관을 저해하는 불법·노후 광고물 정비까지 병행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요 점검 대상은 △노후·위험 옥외광고물 △불법 설치물 △대형 간판 등이다.

특히 건물 외벽이나 고층에 설치돼 사람이 접근하기 어려운 광고물을 중심으로 드론 점검이 이뤄졌다.

드론은 고해상도 카메라를 탑재해 간판의 균열, 부식, 고정 상태 등을 실시간 촬영·분석할 수 있다.

위험 징후가 발견되면 즉시 광고주에게 통보해 조치가 이뤄지도록 하고 있으며, 낙하 위험이 있는 노후 간판을 조기에 발견하는 데 특히 효과적이라는 평가다.

군은 이번 점검을 통해 확인된 불량 광고물은 우선 자진 정비를 유도하고, 필요시 강제 철거 등의 후속 조치도 병행할 방침이다.

아울러 드론 점검의 지역과 범위를 점차 확대해, 더 체계적이고 선제적인 풍수해 대비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김영준 도시건축과장은 “드론을 활용한 옥외광고물 점검은 기존 육안 점검보다 안전성과 정밀도가 월등하다”며 “앞으로도 첨단 기술을 행정 전반에 적극 도입해 풍수해를 똑똑하게 대비하고, 군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국립축산과학원 “제1회 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케이(K)-축사로 어워드) 횡성군 최우수상 수상 !!

[뉴스스텝]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1일 농촌진흥청에서 열린‘제1회 스마트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 케이(K)-축사로 어워드’에서 우천면 하대리 청년 횡성한우경영인 김근배(덕인농원 대표 및 횡성한우 승계농연구회 부회장)가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 가운데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는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축산물품질평가원, (사)한국종축개량협회, 한국식품안전관

영월어린이집연합회, 영월군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뉴스스텝] 2025년 9월 12일 영월어린이집연합회에서 영월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으로 쓰이길 바란다며 일백만 원을 재단법인 영월장학회에 기탁했다.

인천시, ‘아이플러스(i+) 집 드림’ 1.0 대출 이자 지원 신청자 모집 시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가 저출생 및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추진 중인‘아이플러스(i+) 집 드림’ 사업의‘1.0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시는 지난 9월 8일 2025년 이후 출생한 자녀가 있는 신생아 가구를 대상으로 한 ‘아이플러스(i+) 집 드림(1.0대출)’사업 신청자 모집 공고를 발표하며, 주거 안정과 육아 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 실행에 본격 착수했다.이 사업은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