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역사박물관 후원에서 펼쳐지는 전통연희 한마당 '관찰사 연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7 09:35:06
  • -
  • +
  • 인쇄
▲ 관찰사 연희 포스터

[뉴스스텝] 원주시역사박물관은 오는 12일과 13일 오후 4시 박물관 후원에서 원주매지농악보존회와 함께하는 ‘관찰사 연희’ 5·6회차 공연을 진행한다.

관찰사 연희는 강원도 무형유산 원주매지농악과 함께 전통무용, 탈춤, 타악, 현대음악이 함께 어우러진 전통연희 한마당이며, 원주 무형유산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6월부터 강원감영에서 4회 열렸다.

이번 5·6회차 공연은 그동안 행사를 진행했던 강원감영에서 장소를 옮겨 역사박물관 후원에서 진행된다.

10월 12일 5회차 공연에서는 원주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아파쇼나타 윈드오케스트라의 금관 앙상블 연주와 원주매지농악보존회 기악연주단이 함께하는 크로스오버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10월 13일 6회차 공연에서는 북청사자춤과 매지농악이 어우러진 공연을 준비했다.

이 외에도 전통악기 체험, 농악복 입고 기념사진 찍기, 종이탈과 농기 만들기,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다.

단, 우천 등 기상 상황에 따라 공연 장소와 내용은 일부 변경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역사박물관 후원에서 펼쳐지는 원주의 무형유산 매지농악과 전통예술이 함께 하는 이번 공연을 통해 전통문화의 매력에 빠져보시길 바란다.”라며, “공연 외에도 다양한 체험활동을 준비하였으니, 박물관에 방문하셔서 뜻깊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2026 청렴 레벨업 프로젝트 ‘더(The) 청렴’ 시작!

[뉴스스텝] 영천시는 16일 시청 소통실에서 최기문 시장 주재로 부시장, 국·소장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영천추진단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청렴영천추진단’은 영천시의 부패 취약분야를 개선하고, 청렴 실천 과제를 발굴·이행하기 위한 간부공무원 중심의 협의체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2025년도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한 단계 상승하고 도내 시군 중 최고 등급을 달성한 성과를 분석했으며, 이를 발

대구시교육청,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교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1월 15일 대구미래교육연구원 중강의실에서 초·중·고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교원 50명과 학교전담 경찰관 22명을 대상으로 ‘2026년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대구시교육청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함께 마약류 등 유해약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고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교원의 지도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대구지방검찰

승리스포츠, 이천시 중리동에 새해맞이 누룽지, 떡국떡 기탁

[뉴스스텝] 이천시 중리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월 14일, 승리스포츠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누룽지 100개와 떡국떡 100개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새해를 맞아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한 끼와 함께 희망찬 출발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정성이 담긴 물품은 관내 저소득 가구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강상율 승리스포츠 대표는 “새해에는 모두가 조금 더 따뜻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