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개별공시지가와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6 09:40:27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20만 7,864필지와 개별주택가격 15,534호의 결정 사항을 4월 30일 자로 결정·공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결정‧공시한 개별공시지가는 횡성군 전체 토지이며, 2024년 개별공시지가 변동률(상승률)은 개별공시지가는 1.20%, 개별주택가격은 0.95%로, 보합세를 유지해 전년도와 비슷한 수준으로 산정됐다.

결정된 개별공시지가 및 주택가격은 군청 토지재산과 또는 세무회계과,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횡성군 홈페이지,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를 통해 열람할 수 있다.

공시된 가격에 이의가 있는 경우, 4월 30일부터 5월 29일까지 열람 장소에 방문하여 이의신청서 제출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이의신청이 된 토지 또는 주택은 지가 또는 가격 산정의 적정 여부 등의 재검증을 통하여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횡성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통해 확정되며, 6월 27일에 조정 공시할 예정이다.

신승일 토지재산과장은 “횡성군은 개별공시지가 업무의 대민 신뢰감 조성을 위하여 감정평가사 직접 상담제를 4월 30일부터 5월 29일까지 운영할 예정이고, 지가 행정의 공정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여 사전에 이의신청 등으로 인한 행정력 낭비를 최소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하석균 강원특별자치도의원, “강원도 대상포진 백신접종지원 추진ㆍ관리 촉구”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안전건설위원회 하석균 의원(국민의힘, 원주5)은 21일 도정 질문에서 도 차원의 대상포진 사백신 접종지원을 추진하고, 도 내 시ㆍ군 백신접종지원사업을 체계적ㆍ통일적으로 관리할 것을 촉구했다. 하 의원은 “강원도는 전국 세 번째로 높은 초고령 사회이다. 고령인구의 의료서비스 수요 증가로 추후 사회비용이 대폭 증가할 것”이라면서, “대한감염학회에 따르면 60세 이상 고령층이 대

김해시 약사회, 위기청소년 위한 비타민영양제 지원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0일 김해시 약사회(회장 박철재)가 김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위기청소년들을 위한 100만원 상당 비타민 영양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김해시 약사회는 김해시 청소년안전망 ‘1388청소년지원단’에 소속되어 매년 센터의 위기청소년들에게 의약품을 지원하고 있다. 전달받은 비타민 영양제는 자살, 자해 등 위기도가 높은 청소년 100명에게 공평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괴산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21일 (사)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 대회의실에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송인헌 군수, 김낙영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읍·면 노인분회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노인강령 낭독 표창 수여 기념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노인강령은 연풍면 오성인 노인분회장이 낭독했으며, 이어 각종 표창 수여가 이어졌다.충청북도지사 표창은 모범노인 부문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