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황금빛으로 물든 화포천 논습지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7 09:35:21
  • -
  • +
  • 인쇄
‘내가 논 주인’ 벼 베기 체험 개최
▲ 김해시, 황금빛으로 물든 화포천 논습지서

[뉴스스텝] 김해시는 이달 화포천습지 생태학습관의 특별프로그램 ‘내가 논 주인, 벼 베기 체험’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가족단위 참여 프로그램으로 지난 6월부터 ▲모판 벼, 못자리 만들기 ▲ 모내기, 우렁이 넣기, 벼 관찰하기 ▲김 매기, 논 생물 관찰하기 ▲허수아비 만들기를 진행했다.

무더운 여름을 견뎌낸 풍요로운 황금들판 화포천 논습지에서 사라져 가는 허수아비를 보고 직접 허수아비가 되어보는 허수아비 체험과 잘 익은 벼를 수확하며 볍씨가 논에서 자라 밥상에 오르는 과정을 알아보고 농부의 노고와 쌀의 소중함을 느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갖는다.

수확한 벼는 겨울철 화포천습지로 날아오는 겨울 철새 큰기러기, 쇠기러기, 천둥오리, 흰뺨검둥오리와 작년부터 습지에 찾아온 재두루미 등에게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 활동에 사용된다.

또 화포천습지의 가을을 느낄 수 있는 ‘가을 아우름길을 걷다’ 프로그램 체험 후 가을 식물을 이용한 가족 액자 만들기 체험과 생태해설사와 함께하는 특별프로그램 ‘환경사랑 함께하는 새(NEW)활용’ 업사이클 체험도 진행한다.

이용규 환경정책과장은 “화포천 논습지에 잘 익은 벼를 수확하는 체험을 통해 자연과 환경의 고마움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또한 가족들과 아우름길을 걸으며 행복한 시간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