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도 지방 세정 운영 종합평가 '우수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1 09:45:10
  • -
  • +
  • 인쇄
시군세 운영 등 5개 분야 18개 항목 평가 결과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이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주관한 ‘2023년 지방 세정 운영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받는다.

이번 종합평가는 도내 18개 시군을 세수 규모 기준 2개 그룹으로 나눠 지방세 부과·징수 및 운영, 세외수입 부과·징수 및 운영 등 5개 분야 18개 항목으로 세정업무 전반에 걸쳐 이뤄졌다.

평가 결과 양구군은 지난해 장려상을 받은 데 이어 2023년에는 ‘우수’ 성적을 받았다.

양구군은 어려운 세수 여건 속에서도 체계적인 세원 관리와 징수 노력으로 높은 성과를 달성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주민편의 각종 시책 시행에 대한 배점도 획득했다.

양구군은 ‘취득세 바로 알림’ 시책을 시행하여 군민들의 가산세 부담을 최소화했으며, 고령자 군민을 고려해 세액 등 고지서 표기 방식을 개선했으며, 생업으로 바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을 세무사 데이’를 운영했다.

또한, 지방세와 세외수입 체납 징수 대책 회의 운영, 체납자 재산압류·번호판 영치 등을 통하여 지방세 및 세외수입 정리 실적에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정교섭 세무회계과장은 “자주재원 확충을 위해 노력한 직원들의 노고와 어려운 시기에도 성숙한 납세 의식으로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해 준 군민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군민 중심 세정운영과 안정적인 세수 확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28일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을 출범하고 추진단장에 오준환(고양9)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열린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 출범식은 백현종 대표의원과 오준환 추진단장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고양시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한 추진단’ 단장을 맡고 있는 김완규 경제수석, 임광현 문화수석, 심홍순 경기도의회 미

김혜경 여사, 말레이시아 K-푸드 홍보 행사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함께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참석 계기 말레이시아를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는 27일 오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되고 있는 ‘2025 K-Fresh Food Universe Malaysia’ 행사장을 방문했다.이번 행사는 한국의 신선식품과 김치를 동남아시아 시장에 알리고, 한류와 연계한 K-푸드의 세계 진출을 확장하기 위해 마련됐다.김혜경 여사는 한국산 포도, 배, 사과, 딸기

부산 북구, 2025년 찾아가는 치유농업 공개강좌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23일 북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주민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찾아가는 치유농업 공개강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오태원 북구청장을 비롯해 부산광역시농업기술센터 유미복 소장 등 농업기술센터 직원과 치매안심센터, 북구시니어클럽 주민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치유농업의 개념과 실내식물 관리 방법을 배우고, ‘내 손안의 작은 숲’을 주제로 나만의 치유 화분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