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공업(전기)직 공무원 직무역량 강화 연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2 09:35:42
  • -
  • +
  • 인쇄
미래 교육시설을 대비한 기술 행정 공유와 소통
▲ 경북교육청, 공업(전기)직 공무원 직무역량 강화 연수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포항교육지원청 세미나실에서 10년 이하 저 경력 전기직 공무원 9명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강화 연수를 했다.

이번 연수는 저 경력 7급 이하 전기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상호 협력과 업무 공유를 통한 네트워크 구축과 학교시설 업무의 전문성과 효율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전기분야 설계도서 검토와 작성 방법, 교육 연구시설 소방 관련 법령 해석과 실무 교육,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포항)와 공간 혁신 사업으로 개교한 흥해서부초등학교(포항)를 방문하여 수요자가 원하는 학습 활동공간 탐색 등으로 진행됐다.

전기분야 설계도서 검토와 작성 방법 안내는 고도화․디지털화되고 있는 교육과정의 수요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전기, 전자통신 분야 설계도 내역을 직접 작성해 보는 실습 사례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 연구시설 소방 관련 법령 해석과 실무 교육은 소방 안전 분야 전문가인 류태희 신우엔지니어링 대표이사의 교육 연구시설의 소방 관련 법규 해석과 다양한 소방 재해 대처방안 등에 대한 깊이 있는 특강으로 진행됐다.

또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포항) 급식소, 생활관 증축 현장과 공간 혁신 사업으로 재구성한 흥해서부초등학교(포항)를 방문하여 수요자가 원하는 학습공간과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방안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개인의 역량은 조직의 역량이고, 조직의 역량은 곧 경북교육 발전과 직결된다”라며, “전문성 있는 분야별 경력자의 현장 노하우를 저 경력 기술직 공무원과 공유함으로써 직무역량을 높이고, 현장에서 제대로 역량이 발휘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부부 교회 예배 참석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는 성탄절을 맞아 오늘 오전 인천 해인교회에서 성탄 예배에 참석했다.해인교회는 1986년 노동자들이 돈을 모아 설립한 민중교회로 출발했으며, 이 대통령이 국회의원이었을 때 지역구였던 계양구에 소재한 작은 교회이다.지금도 교인 중에는 노숙인, 가정폭력 피해자 등 소외계층이 많으며, 노숙인 쉼터 등 여러 지역사회 사업을 하며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분들에게 온기를 전달하고

서울시 성탄절 밤 한파주의보 발효에 따른 긴급 대응체계 가동...취약계층 보호 총력

[뉴스스텝] 서울시는 12월 25일 오후 5시, 김성보 행정2부시장 주재로 한파 대응 상황 점검 회의를 열고, 취약계층 보호를 중심으로 한 빈틈없는 상황관리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25일 오후 9시 기준 서울 전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될 예정으로, 당분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시는 한파로 인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24시간 한파 종합지원상황실 가동 수도관

칠곡군,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 개최

[뉴스스텝] 칠곡군과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간 서울지역에서 칠곡미래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2025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8월 호이 멘토링 여름 캠프에 이어 칠곡 출신 멘토-멘티의 소통을 통해 학업과 생활 전반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지역 선후배 간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칠곡군 출신 대학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