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4년 세계비만예방의 날 기념 캠페인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3 09:35:39
  • -
  • +
  • 인쇄
“가볍게 시작하자! 건강예산” 홍보로 비만 예방 ‘총력’
▲ 비만예방 캠페인 안내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3월 4일 세계비만예방의 날을 맞아 3월 한 달간 비만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지방·당을 줄이자’를 구호로 비만 예방의 필요성을 알리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비만 예방법을 통한 지역민 건강증진 도모를 위해 추진된다.

군은 비만예방법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2월 13일부터 21일까지 ‘예산군 비만예방 홍보 지원단(서포터즈)’을 모집한다.

대상자는 본인의 사회관계망(SNS) 운영 경험이 있는 사람이며, 선정된 대상자는 3월 한 달간 비만 예방 관련 콘텐츠를 생산하면서 비만 예방을 널리 알리게 된다.

아울러 군은 3월에 스마트폰 모바일 걷기 애플 ‘걷쥬’에서 ‘비만예방 걷쥬 스탬프 투어’를 운영하며, 예산군 스탬프 투어 참여 신청 후 1달간 △걸음 수 25만 보 이상 △예산군 스탬프 중 5개 이상을 획득하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걷쥬 애플 스탬프 적립을 위해서는 군에 설치된 스탬프 존(구역) 13곳 근처 100m 이내를 방문해야 하며, 스탬프 존은 △보건소 둘레길 △무한천 체육공원 △국립예산치유의 숲 △예당호 출렁다리 등에 있고 걷쥬 애플을 통해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앞으로 비만 및 건강증진 사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비만예방 표어 공모전’을 3월 4일부터 10일까지 비대면 개최하고 표어 10개를 선정해 선정자에게 소정의 상품(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이다.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비만 예방법은 △걷는 양 늘리기 △4∼6잔의 충분한 물 마시기 △국물은 적게, 소스는 따로 먹어 덜 짜게 먹기 △가공식품보다 채소 및 과일 등 자연식품 선택하기 △튀기기보다 삶고, 찌고, 굽는 요리법 활용하기 등이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비만은 평소 생활 습관이 큰 영향을 미친다”며 “일상 속 걷기 생활화부터 음식은 덜 달게, 덜 짜게, 덜 기름지게 먹는 생활 습관이 정착되고 비만예방은 물론 건강 예산 만들기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