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속초국제음식영화제, 10월 11일부터 화려한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7 09:35:14
  • -
  • +
  • 인쇄
속초 청호해변 일원에서 3일간 열려…주민과 관광객의 오감 만족 기대
▲ 2024 속초국제음식영화제, 10월 11일부터 화려한 시작

[뉴스스텝] 지난 9년간 서울에서 개최되어 온 ‘서울국제음식영화제’가 올해부터 ‘2024 속초국제음식영화제’로 행사명을 변경하고 오는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속초 청호해변(청호동 1153번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2015년부터 9년간 국내 최초 음식 테마 영화제로 입지를 다져온 서울국제음식영화제는 지난 9월 6일, 속초문화관광재단과 사단법인 서울국제음식영화제 측이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올해부터 행사 장소를 서울에서 속초로 바꾸고 행사명도 속초국제음식영화제(Sokcho International Food Film Festival)로 변경하게 됐다.

이번 행사는 속초국제음식영화제운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서울국제음식영화제와 속초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며 강원특별자치도와 속초시가 후원한다. 특히, 이번 행사의 운영을 위해 새롭게 구성한 속초국제음식영화제운영위원회를 통해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속초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음식과 영화가 어우러지는 독창적인 축제가 될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과 관광객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다.

먼저, 지난 9월 15일까지 ‘오감만족’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단편영화 공모전에서 최종 선정된 20편(국내 10편, 해외 10편)의 작품을 영화제 기간에 상영한다. 또한, 개막작을 포함하여 5편의 장편 영화를 상영하고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관객들의 오감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외에도 셰프들이 선보이는 음식을 먹으며 영화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음식과 영화를 주제로 하는 참여 부스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관객들에게 독특한 음식 문화와 영화 속 이야기를 함께 즐기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힐링부터 지속 가능한 삶의 모색까지, 오감만족 영화 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2024 속초국제음식영화제’ 포스터가 공개되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포스터는 산, 바다, 호수 등 천혜의 자연경관을 가진 속초시의 특색을 반영한 이미지와 영화의 필름 롤을 연상케 하는 원형의 문양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연을 담고 있는 디자인과 영문 로고 알파벳 I의 위로 돋아난 새싹 잎은 속초로 이전한 영화제의 새로운 시작과 설렘을 역동적으로 담아내며 기대감을 자아낸다.

이병선 속초시장 겸 속초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은 “10회차를 맞이하여 속초에서 새롭게 출발하는 ‘2024 속초국제음식영화제’를 통해 문화도시로서의 속초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하여 법정 문화도시 최종 승인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교육지원청, 사교육 경감 정책 공유 및 향후 발전 방안 모색

[뉴스스텝] 울진교육지원청은 2025년 12월 23일 14시,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2025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사업 운영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울진 관내 초·중·고등학교 업무담당자 27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교육 경감 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우수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사업 운영 방향과 발전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타 복장 기사와 함께한 특별한 울진 여행

[뉴스스텝] 울진군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12월 24일 연말 분위기를 더한 ‘산타 관광택시’를 운행하며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연말 추억을 선물했다. 이번 산타 관광택시는 산타 복장을 갖춘 관광택시 기사 2명이 직접 운행에 참여해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거움을 더했으며, LG생활연수원을 찾은 관광객 6명이 탑승해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서 울진 관광을 즐겼다. 산타 관광택시는 예약을 통해 탑승한 관광객은 물론

영광군, 2025년 청년통계 공표

[뉴스스텝] 영광군은 청년의 삶을 다각적으로 분석한 ‘2025년 영광군 청년통계’를 군 대표 누리집을 통해 29일 공표했다.군은 지난 2024년 기준 영광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통계를 작성했으며, 인구‧가구, 경제, 일자리, 창업, 복지, 건강 6개 부문 59개 항목으로 구성된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광군 청년인구는 13,274명으로 군 전체 인구(52,098명)의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