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서리풀 샘' 5주년 "Thanks to Festival"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3 09:35:30
  • -
  • +
  • 인쇄
토의 재능기부를 통한 오프닝 공연 (크리스마스 캐롤 현악 4중주)
▲ '서리풀 샘' 멘토링 활동사진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교육지원 사업인 ‘서리풀 샘’ 5주년을 맞아 오는 4일 서초구청 2층 대강당에서 "서리풀 샘 "Thanks to 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묵묵히 활동해 온 서리풀 샘 멘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유대와 협력을 강화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서리풀 샘'은 2019년 서초에서 전국 최초로 실시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주민참여형 교육복지 사업으로 ▲분야별 맞춤형 1:1 멘토링 ▲AI학습 기기를 통한 'AI스마트스쿨링' ▲고등학생 대상 온라인 수강권·교재 제공 ▲문화체험활동, 백일장 등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교육 양극화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리풀 샘 "Thanks to Festival"" 은 따뜻한 연말 분위기 속에서 멘토와 멘티 80여명의 감동적인 이야기로 채워질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오프닝공연 ▲활동영상 시청 ▲우수사례 공유 및 소감 발표 ▲감사장 수여 ▲힐링교육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된다.

오프닝 공연은 서리풀 샘 멘토의 크리스마스 캐롤 현악 4중주 연주로 막을 올린다. 아름다운 선율이 행사장을 가득 메우며, 참석자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달굴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의 백미는 서리풀 샘 활동 중인 멘토·멘티 중 선발된 우수사례자 10인의 생생한 현장 발표다. 이들은 멘티와의 관계 유지법, 멘토·멘티의 성장과정 등 현장에서 직접 체험한 감동적인 사례들을 나눌 예정이다. 멘토·멘티들의 발표를 통해 멘티들의 성장과 함께 멘토도 발전해 나갔음을 강조하고, 멘토링을 통한 상호 교류와 배움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재차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서리풀 샘 멘토 활동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우수멘토로 선발된 5인에게는 감사장이 수여된다. 이는 그동안 멘티를 위해 노력해 온 멘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전성수 서초구 청장은 “지난 5년간 보여주신 서리풀 샘 멘토들의 헌신과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서리풀 샘’이 아이들의 소중한 꿈을 이뤄 줄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현장의 철저한 안전의식을 심는다

[뉴스스텝]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현장의 안전문화를 확산하고 근로자의 안전 확보를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기 위하여 ‘2025년 안전문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인천항만공사 운영부사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인천항보안공사와 인천항시설관리센터의 현장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항만근로자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와, 인천항 현장에 적합한 안전체계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경기도의회 전자영 도의원, “학교놀이터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 위한 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전자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4)은 지난 8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경기도교육청 학교놀이터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입법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노후화된 학교놀이터 개선과 제도적 지원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편해문 놀이터 디자이너, 갈곡초등학교 유연숙 교장, 학생자치회장 권예하 학생, 학생자치부회장 김민 학생, 수원효동초등학교 이철규 교장 등

완도군, 내년 3월까지 소나무 재선충병 방제 힘쓴다!

[뉴스스텝] 완도군은 지난 5일 소나무 재선충병 고사목 등에 대한 분석과 대응을 위해 산림청과 협력해 항공 예찰을 실시했다. 군에서는 지난해 10월 가용리, 화흥리 일원 산림에서 소나무 재선충병 감염목이 발생함에 따라 확산 차단 및 올해 3월까지 전방위적인 방제를 추진한 바 있다. 소나무 재선충병은 솔수염하늘소 등 매개충이 5월부터 10월까지 활발히 활동해 수분과 양분의 이동을 방해하여 나무를 말라 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