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청소년이 안전한 세상, 우리 함께 만들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09:35:13
  • -
  • +
  • 인쇄
파주시 지역사회 연계 청소년 보호 활동 실시
▲ 파주시 "청소년이 안전한 세상, 우리 함께 만들어요"

[뉴스스텝] 파주시는 30일 유관기관 및 단체와 함께 청소년 유해환경 근절과 보호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년 보호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 내 청소년이 위험에 노출되지 않고, 시민들로 하여금 청소년 유해환경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파주시와 함께 파주경찰서 금촌지구대, 금촌1동,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유해환경 감시단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활동은 퇴근 시간 인파가 집중적으로 몰리는 금촌역을 시작으로 금촌 소재 편의점과 노래방 음식점 등 청소년이 유해환경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주변 상가를 집중적으로 다니면서 청소년안전망사업 홍보 안내문과 청소년 보호 홍보 물품을 나눠줬다.

아울러 ‘청소년 주류 및 담배판매 금지’ 스티커 부착 여부를 점검 및 계도하고 주류나 담배판매 시 신분증을 철저하게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김수태 청년청소년과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건전한 사회 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 보호 의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시, 가을 행락철 맞아 다중이용시설 식품위생 집중 점검 실시

[뉴스스텝] 광주시는 오는 19일까지 가을 나들이철을 맞아 다중이용시설 내 식품 취급 업소를 대상으로 집중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국공립 공원, 고속도로 휴게소 등 이용객이 많은 시설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주요 시설 내 식품 취급 업소와 음식 판매 트럭 등을 대상으로 위생 관리 실태를 확인한다.특히, 소비기한 경과 식품 사용 여부 조리장 청결 상태 냉장·냉동식품 보관 온도 준수 여

기획재정부, 주식 양도소득세 과세대상 대주주 범위 현행 기준 유지

[뉴스스텝] 기획재정부는 지난 7월 세제개편안을 발표한 이후 상장주식 양도소득세 과세대상 대주주 범위 조정 여부에 대해 시장의 의견을 종합 청취하고 국회와 긴밀히 논의해 온 결과, 자본시장 활성화에 대한 국민적 열망 등을 고려하여 대주주 범위를 현행과 같이 ‘종목당 보유금액 50억원 이상’으로 유지하기로 결정했다.정부는 이번 조치 외에도 150조원 규모의 국민성장 펀드를 조성하고, 기업성장집합투자기구(BD

밀양시체육회, 꿈나무 육성지원 장학금 지급

[뉴스스텝] 밀양시체육회는 체육회장실에서 밀양지역 초·중학교를 졸업한 체육 유망주 8명에게 꿈나무 육성지원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에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육상, 스쿼시, 배구 등 다양한 종목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학교는 물론 지역의 명예를 높이고 있으며, 향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수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체육회는 지난 7월 27일 독일 보훔 로르하이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