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 기획연주회 ‘2023 송년음악회’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1 09:45:09
  • -
  • +
  • 인쇄
12월 16일 오후 5시 울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 울산문화예술회관

[뉴스스텝]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이 오는 12월 16일 오후 5시 울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기획연주회 ‘2023 송년음악회’를 마련한다.

이번 공연은 추운 겨울 가슴 따뜻하게 하는 현악 앙상블, 크리스마스에 빠질 수 없는 신나는 캐럴, 겨울왕국2 메들리 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무대로 준비했다.

첫 무대는 시립청소년교향악단원으로 구성된 바이올린과 비올라 듀오의 무대이다.

오래된 성에 사나운 마녀의 저주에 걸려 야수가 된 왕자와 어느 상인의 막내딸과 펼쳐지는 진실한 사랑을 담은 영화 ‘미녀와 야수’ 주제곡, 디즈니만화'피노키오'의 ‘네가 별에 소원을 빌 때’, 모차르트 : 바이올린과 비올라를 위한(W.A.Mozart Duo Violin and Viola No.1, K423) 곡 중 3악장을 준비했다.

이어지는 무대는 현악 4중주(현악 콰르텟)의 멘델스존 현악 4중주 6번 바단조(F. Mendelssohn String Quartet No. 6 in F minor, Op. 80) 1악장과 어쿠스틱 카페(Acoustic Cafe)의 라스트 카니발(Last Carnival)로 꾸며진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연말을 맞아 ‘거룩한 밤(O Holy Night)’과 비틀즈의 ‘헤이 주드(Hey Jude)’를 ‘목관악기의 아름다움과 금관악기의 화려한 음색을 가진 색소폰의 장점을 가장 잘 표현하는 연주자’ 색소포니스트 손진의 연주로 무대를 더 빛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그는 국내 대학에서 클래식 색소폰을 처음 전공한 연주자이자, 첫 클래식 색소폰 지도교수로 한국예술종합학교와 네덜란드 ‘로테르담 음악원’ 졸업했다.

또한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와 세종대학교 미래 교육원 음악과에서 후학양성을 했고 현재 자마(JAMA) 엔터테인먼트 음악 총감독과 야마하(YAMAHA) 뮤직코리아 예술가로 국내외에서 활발히 예술 활동을 하고 있다.

울산시립예술단 관계자는 “올 한해 많은 사랑을 받아 감사한 마음으로 준비한 이번 공연에 발걸음하셔서 현악 앙상블을 비롯한 단원들의 가슴 따뜻하고 감동 있는 연주를 보면서 행복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연은 5세 이상 입장 가능하다.

입장료는 전석 1,000원이며 수험표를 지참한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은 무료다.

예매 및 공연 문의는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