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묵호노인종합복지관, 노인복지 사업비 마련을 위한 ‘2025년 맘!나눔행복장터’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2 09:30:16
  • -
  • +
  • 인쇄
먹거리 살거리 판매부스 운영
▲ ‘2025년 맘!나눔행복장터’

[뉴스스텝] 묵호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복지사업비 마련과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2025년 11월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복지관 야외마당에서‘2025년 맘!나눔행복장터’를 개최했다.

장터에는 김밥, 수수부꾸미, 호떡 등 다양한 먹거리와 반찬, 과일, 생활용품 등 실속 있는 품목으로 구성된 총 18개의 판매 부스가 운영됐으며, 약 1,000여 명의 지역주민과 자원봉사자, 복지관 회원들이 참여해 소통과 나눔이 어우러진 뜻깊은 축제의 장이 마련됐다.

또한 이번 행사는 ‘소통·나눔·공감’을 주제로 지역 주민에게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정이나 단체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기부·판매함으로써 나눔 실천과 자원 재순환의 가치를 확산했다.

행사 수익금은 전액 묵호노인종합복지관의 노인복지사업비로 사용될 예정이며, 지역의 기관과 단체, 주민들이 티켓 구매, 현장 후원, 계좌기부 등 다양한 방식에 참여해 지역 나눔문화 확산에 힘을 보탰다.

한국부인회 동해시지회 김미숙 회장은 “지역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나눔 가치를 실천하는 모습에 큰 의미를 느꼈으며, 지속 가능한 지역 복지 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염규성 관장은 “이번 나눔장터는 지역주민과 단체, 자원봉사자들이 마음을 모아 이루어낸 소중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어르신 복지 향상과 따뜻한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해 최선을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시, 한강2콤팩트시티 조성사업 순항…주도적 조성 ‘박차’

[뉴스스텝] 김포한강신도시의 완성을 이끌 김포한강2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 순항중이다.‘스마트 자족도시’를 목표로 도시자족능력 함양, 광역교통 확보, 특화성장 등 질적 성장이 기대되는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사업은 김포시 양촌읍·장기동·마산동·운양동 일원 7,300천㎡를 개발해 총 51,540세대를 공급하는 대규모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다. ‘역세권 콤팩트시티’ 개념을 적용해 지구 내 전철역 주변을 중심으로

정재욱 도의원, 파크골프 건전한 확산 위해 도가 나서야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정재욱(국민의힘, 진주1) 의원이 최근 경남 파크골프 이용 인구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도 차원의 진흥·지원 기준 마련을 위한 '경상남도 파크골프 진흥 및 지원 조례' 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파크골프는 비교적 간편한 장비와 규칙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최근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특히 경남은 전국에서도 파크골프 수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로 사는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추진

[뉴스스텝]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을 추진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생신을 맞은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위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미역국과 반찬, 과일 등으로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생신 선물과 함께 안부를 살폈다.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돌봄을 실천하기 위해 매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