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태백시협의회, 제22기 출범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2 09:30:25
  • -
  • +
  • 인쇄
지역사회 통일 공감대 확산과 평화통일 기반 다짐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태백시협의회, 제22기 출범식

[뉴스스텝]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태백시협의회(회장 김길동)는 지난 11일 태백시청 소회의실에서 '제22기 자문위원 출범식 및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대행기관장인 이상호 태백시장과 고재창 태백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자문위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민주평화통일 활동의 시작을 함께했다.

행사는 △권정기 전임 회장의 이임사, △김길동 신임 회장의 취임사, △이상호 시장 및 고재창 의장의 축사, △위촉장 전수 및 선서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열린 3분기 정기회의에서는 제22기 협의회의 운영 방향을 발표하며, 민주평화통일의 가치를 제고하고 자문위원으로서 통일 활동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김길동 회장은 “권정기 전임 회장과 제21기 자문위원들의 헌신에 감사드리며, 제22기 자문위원들과 함께 지역 주민의 통일 의식 함양과 여론 수렴, 공감대 형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제21기의 노고를 바탕으로 22기 자문위원들이 태백의 통일 미래를 함께 논의하고 실천해 나가길 바란다”며 “헌법기관인 민주평통이 김길동 회장과 자문위원들을 중심으로 지역 평화통일 기반을 다지고, 시민과 함께 통일 공감대를 확산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시, 한강2콤팩트시티 조성사업 순항…주도적 조성 ‘박차’

[뉴스스텝] 김포한강신도시의 완성을 이끌 김포한강2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 순항중이다.‘스마트 자족도시’를 목표로 도시자족능력 함양, 광역교통 확보, 특화성장 등 질적 성장이 기대되는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사업은 김포시 양촌읍·장기동·마산동·운양동 일원 7,300천㎡를 개발해 총 51,540세대를 공급하는 대규모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다. ‘역세권 콤팩트시티’ 개념을 적용해 지구 내 전철역 주변을 중심으로

정재욱 도의원, 파크골프 건전한 확산 위해 도가 나서야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정재욱(국민의힘, 진주1) 의원이 최근 경남 파크골프 이용 인구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도 차원의 진흥·지원 기준 마련을 위한 '경상남도 파크골프 진흥 및 지원 조례' 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파크골프는 비교적 간편한 장비와 규칙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최근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특히 경남은 전국에서도 파크골프 수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로 사는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추진

[뉴스스텝]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을 추진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생신을 맞은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위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미역국과 반찬, 과일 등으로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생신 선물과 함께 안부를 살폈다.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돌봄을 실천하기 위해 매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