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삼척지역자활센터 참여주민 법정의무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7 09:20:19
  • -
  • +
  • 인쇄
▲ 2025 삼척지역자활센터 참여주민 법정의무교육 실시

[뉴스스텝] 삼척지역자활센터는 2월 25일 삼척농협본점 3층 대회의실에서 삼척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단 참여자와 종사자 90명을 대상으로 법정의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내용은 개인정보보호, 직장내 괴롭힘 방지, 장애인 인식개선, 직장내 성희롱 예방, 산업안전 보건교육 등으로 구성했으며, 한국지식자원개발원 특임강사(배건)를 초청하여 실시했다.

삼척지역자활센터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서 정하고 있는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자활의욕 고취를 위한 교육과 자활을 위한 정보제공, 상담, 직업교육 및 취업알선과 자활근로사업 및 자활기업 운영지원, 창업지원 및 기술 경영지도 등의 사업을 수행하는 사회복지기관으로 사회복지법인 삼육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운영하고 있는 사업단으로는 시장진입형 사업단인 ‘삼척하늘길’, ‘CU새싹가게’, ‘밀싹제빵소’가 있으며, 사회서비스형으로는 임가공 업체와의 계약을 통한 봉투 제작을 하는 ‘라온’,과 삼척 특산물과 국내산 과일, 야채를 동결 건조 가공하여 판매하는 ‘웰빙 삼척담다’, 찾아가는 스팀세차 ‘퓨어존 안심클린’, 생활속에서 버려지는 청바지를 소재로 가방을 제작하여 판매하는 ‘의류 리사이클링’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사회복지시설 및 일반기업체 등에서 자활사업 진행 대상자가 자활인턴 사원으로 일하도록 지원하는 ‘인턴도우미 사업단’도 운영 예정이다.

삼척지역자활센터 김동홍 센터장은 “법정의무교육 외에도 공동체 의식 고취를 위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소양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보다 안전하고 활기찬 일터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71회 백제문화제 성료…‘세계 속 백제’ 향한 도약

[뉴스스텝] 1500년 전 찬란한 백제의 숨결이 깃든 ‘제71회 백제문화제’가 10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12일 공주 금강신관공원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공주시에 따르면, 올해 축제는 ‘세계유산 백제, 동탁은잔에 담다’를 주제로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공산성, 무령왕릉과 왕릉원,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지며, 70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대성공을 거뒀다고 밝혔다.1,071대의 드론이 백제

충남도, “백제문화제, 글로벌 축제 만든다”

[뉴스스텝]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백제문화제를 글로벌 역사문화축제로, 부여는 세계적인 역사문화관광도시로 만들어 나아가겠다는 뜻을 밝혔다.김 지사는 12일 부여 백제문화단지 주무대에서 열린 제71회 백제문화제 폐막식에 참석, 성공적인 행사 마무리를 축하했다.김 지사와 관람객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폐막식은 폐막 선언, 김 지사 축사, 주제공연, 폐막 퍼포먼스, 축하공연, 드론쇼 등의 순으

청주시, 베트남 하노이서 K뷰티 마케팅 행사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12일(현지시간) 사단법인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와 함께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는 마케팅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뷰티콜라겐 △기린화장품 △마크로케어 △뷰니크코스메틱 △포메데시 △골드레벤 △사임당화장품 △이룸의 터 △아로마아로넷 △지엘캄퍼니 △화니핀코리아 △에비수헤어 △(주)에이치피앤씨 등 지역 헤어 제품과 기초화장품 생산 전문기업 13개사가 참여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