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사회서비스원 인천시립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인천시 21개 교육기관 방문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컨설팅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9 09:10:23
  • -
  • +
  • 인쇄
인천시교육청학교지원단, 초·중·고 21곳 방문
▲ 인천시립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직원들이 지난 3월 연수구청을 방문해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 담당자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소속 인천시립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은 최근 인천 지역 내 21개 교육기관을 방문해 1:1 맞춤형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컨설팅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인천시립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은 지난 21~27일 인천시교육청 학교지원단, 동아시아국제교육원, 교육문화회관, 학생교육원, AI융합교육원을 비롯해 지역 내 초·중·고, 과학예술영재학교 등을 찾았다. 기관 선정은 교육청 지원을 받았다.

컨설팅은 각 기관을 방문해 현재 구매 현황을 살피고 추가 구매가 가능한 장애인생산품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교육기관이 자주 구매하는 복사지, 화장지 외에도 학교 청소 용역, 건물 소독·방역, 보건실 등 침구류 세탁, 학사 달력 제작과 같이 장애인생산품을 구매하는 다양한 방법을 설명했다.

학교 등 공공기관은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에 따라 올해부터 매년 제품 및 서비스 총구매액의 1.1% 이상을 중증장애인생산품으로 구매해야 한다.

현재 인천 내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은 모두 43개소로 여기에서 생산하는 상품은 모두 23개 품목이다.

사무실에서 주로 사용하는 복사 용지, 행정용 봉투, 문서화일, 재생토너, 멀티탭 등과 종이컵, 화장지 등 생활용품, 식료품, 판촉물, 꽃 배달, 청소, 세탁, 소독·방역 등 다양한 제품을 구비하고 있다.

인천시립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은 교육기관 외에도 올해 인천시청, 7개 군·구청 등 공공기관을 방문해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했다.

내년에는 올해 구매 실적을 분석해 구매 비율이 낮은 기관을 집중 관리·컨설팅한다는 계획이다.

또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 활동도 강화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임실군,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뉴스스텝] 임실군은 1월 13일부터 2월 9일까지 14일간 총 20회에 걸쳐 관내 농업인 1,250명을 대상으로 읍·면사무소 및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장에서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들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한 해 농사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농업인 교육 수요가 가장 높은 벼 재배 기술을 중심으로, 지난해

의정부시, 관내 교통혼잡지역에 '스마트교차로 시스템' 도입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주요 도로의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관내 주요 교차로 2곳에 스마트교차로 시스템을 도입했다.스마트교차로 시스템은 첨단 영상분석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교차로의 다양한 정보(교통량, 속도, 차종, 대기행렬 길이, 돌발상황 등)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생성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 신호를 산출해 신호 주기에 반영하는 지능형 교통관리 설루션이다.특히 차량 정체가 심한 도심 구간에

부천시, 특별건축구역 벤치마킹…건축디자인 혁신 본격 시동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14일 부산시청을 방문해 ‘특별건축구역 활성화 시범사업’을 벤치마킹했다.이번 방문은 시가 2026년 추진 예정인 ‘건축디자인 혁신 시범사업’ 공모를 준비하는 과정의 일환으로, 부산시의 선도적 제도 운용 방식과 성과를 직접 확인하고 이를 부천시 정책에 적극 참고하기 위해 추진됐다.‘특별건축구역’은 ‘건축법’에 따라 조화롭고 창의적인 건축물 조성을 위해 지정하는 구역이다. 부산시는 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