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반도체대전 참가 ‘반도체특별자치도, 강원’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2 09:25:21
  • -
  • +
  • 인쇄
제27회 반도체대전(SEDEX 2025), 10월 22일~24일(3일간), 서울 코엑스
▲ 강원특별자치도청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7회 반도체대전(SEDEX 2025)’에 참가해, 강원의 반도체 산업 육성 정책과 투자환경을 홍보한다.

‘반도체대전(SEDEX)’은 한국반도체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반도체 전문 전시회로, 삼성전자·SK하이닉스를 비롯해 메모리·시스템반도체·소재·부품·장비·센서 등 반도체 산업 전 분야의 230여 개 기업이 참여해 최신 기술과 시장 동향을 공유하고, 산업 생태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반도체 전시회다.

도는 이번 전시회에서 강원형 반도체 협력지구(클러스터) 조성 계획, 기업 지원제도, 인력양성 프로그램 등 도(道) 주요 반도체 산업 육성정책을 소개하고, 원주시·강원테크노파크와 함께 관련 기업 및 투자 관계자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투자 상담과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홍보관에서는 참관객을 대상으로 ▲ 강원 반도체 산업 퀴즈 ▲ 투자 의향 설문조사 ▲ 인형뽑기·커피 증정 이벤트 등을 통해 현장 참여를 유도하고, 강원 반도체 산업의 비전과 강점을 담은 홍보영상 상영 및 현장 상담 부스 운영을 통해 기업 네트워크를 확대한다.

또한 도내 반도체 관련 기업인 ㈜지큐엘과 비씨디텍㈜의 전시품도 함께 선보이며, 강원 반도체 산업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현장에서 직접 보여줄 계획이다.

황성현 강원특별자치도 반도체산업과장은 “이번 반도체대전 참가를 통해 강원 반도체산업의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도내 기업의 성장과 투자유치를 견인하는 계기로 삼겠다”며, “앞으로도 반도체 기업 유치를 위한 전략적 투자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28일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을 출범하고 추진단장에 오준환(고양9)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열린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 출범식은 백현종 대표의원과 오준환 추진단장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고양시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한 추진단’ 단장을 맡고 있는 김완규 경제수석, 임광현 문화수석, 심홍순 경기도의회 미

김혜경 여사, 말레이시아 K-푸드 홍보 행사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함께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참석 계기 말레이시아를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는 27일 오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되고 있는 ‘2025 K-Fresh Food Universe Malaysia’ 행사장을 방문했다.이번 행사는 한국의 신선식품과 김치를 동남아시아 시장에 알리고, 한류와 연계한 K-푸드의 세계 진출을 확장하기 위해 마련됐다.김혜경 여사는 한국산 포도, 배, 사과, 딸기

부산 북구, 2025년 찾아가는 치유농업 공개강좌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23일 북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주민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찾아가는 치유농업 공개강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오태원 북구청장을 비롯해 부산광역시농업기술센터 유미복 소장 등 농업기술센터 직원과 치매안심센터, 북구시니어클럽 주민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치유농업의 개념과 실내식물 관리 방법을 배우고, ‘내 손안의 작은 숲’을 주제로 나만의 치유 화분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