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GO DOG)한 영월 ’펫 페스티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2 09:25:25
  • -
  • +
  • 인쇄
▲ 고독(GO DOG)한 영월’펫 페스티벌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영월군이 주최하고 MBN과 HA인터렉션이 주관하는 ‘고독(GO DOG)한 영월’ 펫 페스티벌이 11월 1일부터 11월 2일까지 동서강정원 연당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반려견에게 유익한 여러 냄새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GO DOG 산책’, 자연 속에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GO DOG 음악회’, 탐지견 훈련 전문가가 진행하는 후각 기반 ‘센트워크 탐정놀이’ 등 후각 체험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함께 뛰는 어질리티 ▲집사 평가 운동회 ▲포토 콘테스트 ▲아로마테라피 체험 ▲펫 셀럽마켓 ▲무료 건강 검진 ▲무료 애견 미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특히 개막식에서는 은퇴 군견 등 봉사동물들이 은퇴 후에도 안정된 삶을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봉사동물 보호 선언식’이 진행된다.

탐지견으로 활동 후 은퇴한 군견(예랑, 윤지)을 명예 반려시민으로 임명하고, 일반 가정에 입양될 때까지 명예보호자가 역할을 이어 나간다는 뜻을 담아 강원특별자치도 김진태 지사가 선언문을 낭독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1만 원이며 참가자에게는 지역상품권 1만 원과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또한 인근 캠핑장 할인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다.

반려견이 코로 냄새를 맡는 활동은 정신적·신체적 건강 증진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음에도 도심 환경에서는 이를 충분히 경험하기 어렵다.

이번 행사는 영월의 자연 속에서 반려견이 다양한 냄새를 접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돼 정서적 안정감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도, 김제 벼·논콩 피해 현장 방문… 신속한 복구 대책 추진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김제시 죽산면 일대에서 8월부터 10월까지 이어진 잦은 비로 벼와 논콩 재배 농가의 피해가 확산됨에 따라, 10월 26일 김관영 도지사를 비롯한 도의원과 관계 공무원들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신속한 복구 대책 마련에 나섰다고 밝혔다.이번 현장 방문은 김관영 전북특별도지사를 비롯한 도의원, 도·김제시청 관계자 및 농가들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벼 수발아 피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영화로 힐링한 DAY2’

[뉴스스텝] (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10월 25일(토) 오전 10시, HD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울산 동구 자원봉사자를 위한 “영화로 힐링한 DAY2”를 실시했다. ◈ 본 행사는 올 한해에 다양한 분야에서 수고한 여러 자원봉사단체들 선정하여 감사의 마음과 쉼을 선물 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참여한 단체로는 환경정화 단체, 의용소방대, 적십자봉사회, 자율방범대, 푸드뱅크 지원(사랑의 빵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대전의 역사와 예술, 춤으로 되살아나”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26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열린 2025 대전십무 공연에 참석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정책적 관심과 지원 의지를 밝혔다.(사)정은혜민족무용단이 주관하는 2025 대전십무는 대전의 역사, 자연, 인물 등을 춤 예술로 형상화한 열 개의 작품으로, 2014년 홍동기의 음악과 정은혜의 안무로 완성돼 그동안 대전의 정체성과 정신을 형상화해 시민들에게 깊은 울림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