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평생학습관 디지털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1 09:15:23
  • -
  • +
  • 인쇄
디지털·미디어 융합교육으로 실생활 활용도 높인다…27일 오후 6시까지 모집
▲ 군산시 평생학습관 디지털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군산시평생학습관이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발맞춰 시민들의 정보 활용 능력과 디지털 기기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 ‘디지털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12월 1일부터 12월 19일까지 주 2회 과정으로 운영되며, 8개 과정 8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시는 기초과정 교육으로 시민들이 생성형 인공지능(AI)와 미디어 기술을 이해하고 실생활에 직접 적용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으로 구성했다.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디지털과 미디어 분야로 구분된다.

디지털에는 ▲Chat Gpt활용 영상제작 ▲똑똑한 인공지능(AI) 사용법 ▲Chat Gpt 너는 나의 비서 ▲시니어의 말동문 인공지능(AI) 등이 있으며, 미디어 분야에는 ▲클릭을 부르는 썸네일 디자인 ▲디지털 사진촬영과 편집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 편집 ▲미리캔버스(캔바) 등이 운영된다.

수강 신청은 27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 인터넷(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 및 방문(군산시평생학습관)으로 1인 1강좌 접수가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또한 강의계획서 및 준비물 등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홍순 교육지원과장은 “생성형 인공지능(AI)는 이제는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들어와 있는 기술이다.

시민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실습형 강좌로 구성해 디지털 환경 속에서도 소외되지 않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군산시평생학습관은 2021년부터 디지털 프로그램을 시작하여 드론, 인공지능, 증강현실(AR)ž가상현실(VR), 코딩 등 32개 강좌에 332명의 시민들이 참여했다.

현재도 평생학습관에서는 매년 최신 유행에 맞춰 디지털 프로그램을 기획ž운영하여 지역 평생학습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소상공인 정책자금 2천억 원 규모 지원 소상공인 성장 Jump, 경기회복 Up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9일부터 도내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과 지속 성장을 위해 2,000억 원 규모의 정책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올해는 긴급경영안정자금 50억 원을 신설해 자연재난·사회재난 등의 피해지역 소상공인에 대해 신속한 복구와 경영 안정을 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청년창업 자금은 지난해 50억 원에서 올해 80억 원으로 증액했다.디지털 소외계층을 고려해 정책자금 온라인 신청 예외 나이를

농촌에 배움의 봄바람… 홍천군, 생활 기술로 활력 더한다.

[뉴스스텝] 홍천군농업기술센터는 2026년 1월 7일부터 3월 10일까지 관내 농업인과 지역 여성들을 대상으로 ‘2026년 농촌 생활 기술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한기 동안 농업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농업, 농촌의 활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생활 기술 습득과 전문 능력 향상을 목표로 총 3개 과정, 과정별 8~16회차로 진행되며 총 51명의 교육생이 참여한

구미 선산봉황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선정…2년간 최대 8억2천만 원 투입

[뉴스스텝] 구미시는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가 주관하는 '2026년 특성화시장 육성사업(문화관광형)' 공모에 ‘선산봉황시장’이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선산봉황시장은 2026년부터 2027년까지 2년간 국비 4억 1천만 원, 지방비 4억 1천만 원 등 최대 8억 2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게 됐다. 올해 1년 차 사업에는 국비와 지방비를 포함해 총 4억 원이 투입되며, 사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