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청렴사회민관협의회, '청렴아, 놀자!' 홍보 캠페인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09:20:12
  • -
  • +
  • 인쇄
청렴 볼링, 청렴 약속 공던지기 등 놀이형 콘텐츠로 청렴 가치 확산
▲ 청렴사회민관협의회, '청렴아, 놀자!' 홍보 캠페인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 청렴사회민관협의회는 9월 26일 영월 동강둔치에서 열린 제33회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와 연계해 도민 참여형 청렴 홍보부스 '청렴아, 놀자!'를 성황리에 운영했다.

이번 캠페인은 대규모 지역 행사와 연계한 청렴 홍보 활동으로, 생활체전 참가 선수단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청렴 문화를 널리 알리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 분위기 속에서 놀이형 체험을 접목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장 프로그램으로는 ‘부정청탁’, ‘회계부정’ 등 부패 키워드가 적힌 볼링핀을 청렴 볼링공으로 쓰러뜨리는 '부패 스트라이크!', ‘공정’, ‘투명’ 등 긍정적 청렴 가치가 적힌 과녁에 공을 던지는 '청렴 약속 공던지기' 등이 운영됐다.

이를 통해 도민들이 자연스럽게 청렴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강원특별자치도 청렴사회민관협의회는 지난 9월 1일 출범한 제2기 협의회로, 도내 23개 공공·민간 기관이 참여하는 민관 협력기구이다.

부패 예방, 청렴 교육·홍보 등 지역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하는 청렴 협치(거버넌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는 강원개발공사(수건), 강원랜드(어메니티 세트), 국립공원공단(손수건) 등 협의회 소속 기관이 청렴 홍보 기념품을 지원해, 민관이 함께하는 청렴 문화 확산의 의미를 더했다.

정일섭 감사위원장은 “이번 ‘청렴아, 놀자!’ 캠페인을 통해 도민들께서 청렴을 더욱 즐겁고 친근하게 받아들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도민 눈높이에 맞춘 소통과 홍보로 청렴 시책과 가치를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민의 삶의 질 높이는 착한 행정 펼칠 것”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지역의 수많은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구민의 삶에 착! 다가가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올해는 도전과 혁신으로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진 구청장은 균형발전 도시에 도착 안전‧안심 생활에 안착 미래경제 도시에 선착 복지‧건강 구민 곁에 밀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4일(현지 시각) 베트남 다낭시청을 방문해 호 끼 민 다낭시 상임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용인특례시와 다낭시 간 우호협약을 체결했다. 팜 득 안 다낭시 인민위원장은 협약 후 용인특례시 대표단에게 환오찬을 베풀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으로 용인특례시와 2013년 우호협력을 맺었던 꽝남성이 다낭시와 통합돼 중앙직할시로 재편됨에 따라, 기존 교류 관계를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