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도시재생 마을공동체‘마켓 사이사이’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8 09:15:18
  • -
  • +
  • 인쇄
협동조합 홍보, 문화 체험, 주민 공연 등 다채롭게 열려
▲ 도시재생 마을공동체‘마켓 사이사이’ 성황리

[뉴스스텝] 대구 서구는 지난 25일 비봉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개최한 서구 도시재생 마을공동체 ‘마켓 사이사이'가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구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육성된 4개 마을공동체 협동조합의 우수 생산품을 지역 주민에게 널리 알리고, 주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내년 폐교를 앞둔 비봉초등학교에서 행사가 열려 그 의미를 더했다.

오랜 시간 지역 주민들과 함께해 온 추억의 공간에서 이웃들이 함께 모여 학교의 마지막을 기억하고 아쉬움을 달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이날 마켓에서는 4개 협동조합이 직접 생산한 제품을 선보이는 홍보·판매 부스와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부스가 함께 운영되어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반려 식물 만들기', '목공 체험', '샌드위치 만들기' 등 6종의 문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 밖에도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돼 행사 내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각 마을을 대표하는 어린이 공연팀의 무대를 비롯해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클래식 공연, 협동조합 관계자들의 보이는 라디오 등 4시간 동안 진행된 행사는 주민들의 높은 참여와 호응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도시재생 협동조합에 큰 홍보의 기회가 되고, 주민들에게는 이웃과 소통하는 즐거운 문화 체험의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라며, "올해 처음 시작한 행사가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만큼 이러한 상생 사업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 마을만들기사업(자율개발) 사례교육 시행

[뉴스스텝] 충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마을만들기사업을 위한 자율 개발 사례교육을 산척 천지인 문화센터 등에서 성황리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마을만들기사업 추진을 준비 중이거나 관심 있는 마을 이장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현장에서 활동하는 마을 이장들의 실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교육에는 마을만들기사업 사업을 추진해 온 상가흥마을 서광희 이장과 학미마을 김학노 이장이 강사

대전시 특사경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적발

[뉴스스텝]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은 11월부터 두 달간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 생활 주변 환경오염 불법행위에 대한 기획 수사를 진행했다.이번 기획 수사에는 첨단장비인 드론을 활용한 비행감시를 병행해 단속의 실효성을 높여 환경 관련 법령을 위반한 사업장 3곳을 적발했다.기획 수사 결과 2개 업체는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의 자가측정을 이행하지 않았으며, 다른 1개 업체는 비

시흥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 완료…안정적 수돗물 공급 기반 구축

[뉴스스텝] 시흥시는 노후 상수도관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을 12월 중순 완료했다.이번 공사는 단일 관로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단수 위험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주요 상수관로를 복선화(이중화)하고, 장기간 사용으로 노후화된 기존 관로는 비굴착 방식의 갱생 공법을 적용해 보강ㆍ복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시는 공사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