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방문의 해 9월 추천 여행지 ‘속초, 화천’ 가을의 낭만과 활력 충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2 09:20:19
  • -
  • +
  • 인쇄
속초 설악산 국립공원, 화천 산천어 파크골프장
▲ 9월 추천 여행지 ‘속초, 화천’ 가을의 낭만과 활력 충전!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관광재단은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 9월 추천 여행지로 속초시와 화천군을 선정하여 대대적인 홍보마케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9월에는 속초의 ‘설악산 국립공원’과 화천의 ‘산천어 파크골프장’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속초에 위치한 ‘설악산 국립공원’은 국내외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세계적인 명산으로, 비룡폭포, 울산바위, 금강굴 등 다양한 코스에서 설악산의 아름다운 비경을 느껴볼 수 있다.

특히 등산이 힘든 사람들에게는 케이블카를 이용한 권금성 코스를 추천한다.

그 외에도 출렁다리와 스카이워크를 통해 설악의 절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2.7km의 산책로 ‘설악향기로’, 1950년 한국전쟁 시 함경도 실향민들이 집단으로 정착한 ‘아바이마을’, 매주 금·토 야간에 속초해수욕장 모래사장에 펼쳐지는 미디어아트 ‘빛의 바다,

속초(Sokcho)’를 관람해보기를 추천한다.

또한, ‘속초관광수산시장’에 방문하여 싱싱한 해산물과 각종 먹거리를 즐겨보기를 바란다.

화천에 위치한 ‘산천어 파크골프장’은 북한강변에 위치한 전국 최장 길이 코스의 파크골프장이다.

대한파크골프협회의 공인 인증을 받은 시설로 매년 전국 최대 규모의 메이저 전국대회가 개최되고 있다.

골프채와 공도 현장에서 대여 가능하니 화천에 방문한다면 북한강을 바라보며 파크골프를 즐겨보기를 추천한다.

그 외에도 파로호를 감상할 수 있는 ‘수달숲길’, 대한민국 최북단(민통선 이북 지역) 최고 높이에 위치한 케이블카인 ‘백암산케이블카’, 산약초 약재 족욕탕, 쑨 좌훈, 재래식 참나무 아궁이 찜질 등 다양한 힐링체험이 가능한 ‘산약초마을’, 해발고도 1,010m의 하늘과 가장 가까운 천문대인 ‘조경철천문대’를 방문해보기를 바란다.

강원관광재단에서는 9월 추천 여행지인 속초와 화천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통한 다채로운 홍보활동을 준비 중이다.

강원 방문의 해 누리집 과 강원관광재단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준비 중이며, 지역 내 주요 행사와 연계한 강원 방문의 해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강원관광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9월 이달의 추천 여행지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속초시에서는 설악산국립공원 내 신흥사 문화재 관람료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화천군에서는 9월 한달간 산천어커피박물관 무료입장, 조경철천문대 입장료 50% 할인, 백암산케이블카 입장료 30%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준비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 방문의 해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강원관광재단 최성현 대표이사는 “9월 추천 여행지인 속초 설악산 국립공원과 화천 산천어 파크골프장은 선선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활력을 되찾고 싶은 분들을 위한 최고의 선택지”라며, “설악산의 아름다운 단풍을 만끽하며 등산을 즐기고, 화천의 푸른 잔디 위에서 파크골프를 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