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화예술회관, 수능 마친 청춘 위한 ‘반값 공연’ 선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2 09:30:14
  • -
  • +
  • 인쇄
연말까지 이어지는 치유의 시간…수험생 할인 신청 후 수험표 등 지참
▲ 해설이 있는 스트리트댄스 공연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문화예술회관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3 수험생들을 위해 특별한 연말 공연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수험표 또는 수시 합격증을 지참하면 11월 중순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공연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총 6개의 공연이 수험생들을 맞이한다.

첫 공연은 11월 15일 리모델링을 마친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리는 〈2025 밴드데이 : Reboot〉이다.

‘Reboot(리부트)’라는 주제처럼 멈춰 있던 음악의 흐름을 다시 깨우는 시간으로 나상현씨밴드와 바이바이배드맨이 무대에 올라 청춘의 이야기와 음악적 에너지를 진정성 있게 전달한다.

새롭게 단장한 소공연장 무대에서 울려 퍼지는 첫 울림은 관객들에게 시작의 용기를 선사할 것이다.

이어 11월 29일부터 12월 7일까지 인천시립극단의 신파극 '홍도야 우지마라'가 소공연장에서 막을 올린다.

근현대 명작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가난과 사회적 제약 속에서도 사랑을 지키려는 홍도의 비극적인 삶과 그 안에서 되살아나는 가족과 사랑의 의미를 감동적으로 전한다.

12월 10일부터 14일까지 펼쳐지는 〈2025 얼리 윈터페스티벌〉은 청소년과 공연을 처음 접하는 관객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공연 축제다.

세계 최정상 비보이 그룹 갬블러크루의 해설이 있는 스트리트댄스 공연 〈카르페 디엠〉(12월 10일), 청소년 문학상을 받은 동명 소설 원작의 창작뮤지컬 〈오즈의 의류 수거함〉(12월 13일), 국내 대표 혼성 아카펠라 그룹 다이아의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12월 14일)까지, 생동감 넘치는 다양한 무대로 감각을 자극하고 관객의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연말을 마무리하는 무대는 인천시립무용단의 창작 신작 〈태양새 – 빛의 날개를 펴다'이다.

상고시대 신화적 세계에서 출발하여 현대 무대로 펼쳐지는 장대한 서사 무용극으로, 태양의 빛 속에서 태어나 세 발로 시간을 딛고 불멸의 날갯짓을 이어가는 태양새의 여정을 춤으로 풀어냈다.

공부로 지친 마음을 무용극의 아름다움으로 위로하며, 연말을 특별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공연이다.

12월 19일과 20일 양일간 대공연장에서 만날 수 있다.

홍순미 시 문화예술회관장은 “공연 예술을 통해 수험생들이 학업으로 쌓인 긴장을 풀고, 마음의 여유를 되찾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이번 연말 공연이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작은 즐거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반값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인천문화예술회관 누리집이나 전화를 통해 ‘수능 수험생 할인’으로 예매한 후, 공연 당일 수험표 또는 수시합격증을 지참해야 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운영위원회 ‘미지수’ 참가 청소년 모집

[뉴스스텝] 포항시청소년재단 북구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청소년운영위원회 ‘미지수’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근거한 법정 기구로, 청소년의 의견을 문화의 집 운영에 적극 반영하고 청소년의 권익 증진과 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운영된다.모집 대상은 포항시 내에 주소지를 둔 중·고등학생으로 총 2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청소년위원들은 정기회의,

해운대구, 2026년 주민주도 복지안전망 강화사업 추진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1인 가구 증가와 고립, 고독사 등 사회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사회 안전망을 보완하기 위해 '2026년 주민주도 복지안전망 강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주민주도 복지안전망 강화사업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통장 등 지역 인적안전망이 취약계층 가구를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말벗 지원과 지역 자원 연계, 밑반찬 지원 등 생활밀착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

부평구, ‘다함께 건강한 부평’을 위한 2026년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부평구는 15일 부평구보건소에서 ‘2026년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이날 위원회는 보건의료 분야 단체장과 전문가, 사업 담당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안)을 심의·의결했다.주요 심의내용은 ‘다함께 건강한 부평’을 비전으로 한 제8기 중장기계획 대표 성과지표 3차년도(2025년) 추진 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