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문화예술의전당, 광복 80주년 기념 ‘창작오페라 초인 264 낭독콘서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1 09:20:19
  • -
  • +
  • 인쇄
문학과 음악이 어우러진 창작오페라로 평화와 자유의 가치 되새김
▲ 광복 80주년 기념 ‘창작오페라 초인 264 낭독콘서트’

[뉴스스텝]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안동 출신 독립운동가이자 시인 이육사의 삶과 정신을 예술로 기리는 특별 기획을 선보인다.

무대 예술과 시각 예술을 연계한 공연과 전시를 통해 관객에게 깊은 울림을 전한다.

8월 23일까지 상설갤러리와 5갤러리에서 ‘다시 만난 이육사 展’이 열리며, 8월 15일 저녁 7시 30분 웅부홀에서는 ‘창작오페라 초인 264 낭독콘서트’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광복 80주년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오늘날 우리가 지켜야 할 자유와 정의의 가치를 재조명하고자 한다.

이번 콘서트는 수인번호 264번을 운명으로 받아들이고 일제의 폭압에 맞서 17번 투옥된 이육사의 삶과 투쟁을 다룬 창작 오페라로, 2023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 창작산실 대본 공모 당선작이다.

이육사 시인 동생의 손녀 이영규 작가가 대본을 집필하고, 홍신주 작곡가가 곡을 붙여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이번 공연은 전통 오페라와 현대 낭독이 결합된 새로운 형식의 낭독콘서트로, 시와 수필 속 상징과 은유를 살리고 허구적 상상력을 더해 역사적 사실 위에 예술적 해석을 덧입혔다.

연출가 한승원은 시집을 형상화한 반원형 무대 세트를 설치해 공간감을 극대화하고, 해설자이자 시대의 증언자인 연극 브릿지 내레이터를 도입해 시가 오페라로 변화하는 과정을 관객이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무대에는 지휘자 지중배를 중심으로 테너 김은국․이상민, 소프라노 마혜선, 메조소프라노 김진주, 바리톤 이승왕․한명원, 베이스 김대엽이 출연하며, 코리아쿱오케스트라와 안동시립합창단이 협연해 웅장하고 섬세한 음악을 선사한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광복 80주년 기념 ‘창작오페라 초인 264 낭독콘서트’는 8세 이상 관람 가능하며, R석 2만 원, S석 1만 원이다. 예매 및 문의는 전화또는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성군, 지방자치의 날 맞아‘이장단 한마음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보성군은 지난 29일 보성 열선루공원에서 열린 ‘보성군 이장단 한마음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방자치의 날을 기념해 김철우 보성군수, 김경열 보성군의회 의장, 12개 읍면 이장단과 가족 등 5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교류와 협력을 다지고, 풀뿌리 민주주의의 주역으로서 자긍심과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색소폰 동호회와 보성군립국악단의 식전 공

양평군 강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긴급출동 추진단’ 위기가구 주거환경 개선

[뉴스스텝] 양평군 강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9일 관내 다자녀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긴급출동 추진단’ 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지원 대상은 교평리에 거주하는 다자녀 위기가구로, 노후 냉장고와 부족한 수납공간, 정리되지 않은 생활공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강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5명으로 구성된 ‘긴급출동 추진단’이 즉시 출동해 아이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주거환

양평군 양동신협,‘따뜻한 겨울나기 물품 나눔’으로 온세상 나눔 실천

[뉴스스텝] 양평군 양동면 양동신협은 지난 29일, 어려운 이웃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관내 취약계층 24가구를 대상으로 겨울 이불과 생활용품(어부바 박스)을 전달했다.이번 행사는 신협사회공헌재단, 양동신협, 신협 홍보위원이 함께 참여한 ‘온나눔 행사’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취약계층 가구에 난방용품과 생필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으로 진행됐다.신현문 이사장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