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맛있는 배움 제8기 음식문화대학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3 09:20:23
  • -
  • +
  • 인쇄
실습 중심의 강의로 외식업 역량 강화와 지역 음식문화 도약
▲ 음식문화대학 개강식 사진이다.

[뉴스스텝] 강진군이 ‘제8기 음식문화대학’ 개강식을 지난 11일 강진읍사무소 여성회관에서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수강생 23명이 참석해 본격적인 교육과정의 시작을 알렸다.

음식문화대학은 2013년부터 격년제로 운영되며, 식품위생업소 영업주뿐만 아니라 음식에 관심 있는 군민들도 참여할 수 있어 강진군 외식업 발전과 음식문화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 과정은 3월부터 12월까지 격주 화요일마다 진행되며, JS퀴진요리학원이 운영을 맡았다.

강진군의 외식업 활성화를 목표로 별미음식 만들기, 로컬 발효음식 조리법, 밀키트 제조·가공 등 실습 중심의 교육이 총 1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개강식에서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동파육만들기, 무말랭이 무침 등 실습이 진행되며 음식 메뉴 개발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시간을 가졌다.

JS퀴진요리학원 김재숙 원장은 “수강생들의 관심과 요구를 반영해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며 “이번 수업이 영업주들과 군민들에게 유용한 수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관 축제마케팅추진단장은 “음식문화대학이 강진 외식업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수강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역의 음식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 소통 스킬 업!‘시민소통아카데미’성료

[뉴스스텝] 진주시는 지난 18일 MBC 컨벤션에서 시민소통위원회 위원 및 분과회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시민소통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소통위원과 분과회원들의 공감·소통 역량을 한층 강화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시정에 보다 효과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부 게임을 통한 의사소통 프로그램과 2부 소통 특강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회원들이 팀을 이뤄 미션을 수행하며

(주)제이디로지스·(사)위드인사람과함께 남원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드림 장학금 전달

[뉴스스텝] 남원시와 ㈜제이디로지스(대표 이상욱), (사)위드인사람과함께(대표 김대호)는 지난 19일 남원시장실에서 최경식 남원시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지원을 위한 ‘드림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이번 ‘드림 장학금’은 복지 사각지대의 아동을 위한 다양한 나눔활동을 추진하는 비영리단체인 (사)위드인사람과함께와 남원시가 협력하여 지역 내 초중고에 재학 중인 취약계층 아동 5명을

광주광역시 동구, 지역통계 정책 활용 우수사례 최우수상 쾌거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동구는 호남지방통계청이 주관한 ‘2025년 지역통계 정책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인구통계로 분석하고, 지수로 완성하는 맞춤형 치매 안심 마을’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2025년 지역통계 우수사례’ 공모는 지역 통계를 개발·활용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사기 진작을 도모하고자 지방자치단체, 시·도 연구원, 한국은행 등을 대상으로 호남지방통계청이 주관한 행사다. 공모 결과 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