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예술, 다시 짜보는 진심의 기록” 인천문화재단 ‘파도파도’ 11월호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2 09:30:24
  • -
  • +
  • 인쇄
인천의 문화예술, 올해의 ‘원액’을 담다,‘파도파도’ 11월호 발간
▲ 인천문화재단 뉴스레터 “파도파도” 11월호 홍보물

[뉴스스텝] 인천문화재단 뉴스레터 ‘파도파도’ 11월호가 발간됐다.

이번 호는 ‘우리 노력, 진심으로 꾹 눌러 짠 문화예술 원액’을 주제로, 한 해 동안 인천의 문화재단들이 추진한 문화예술 사업의 과정을 돌아보고 다음 해를 준비하는 현장의 이야기를 담았다.

성과공유회를 앞둔 인천 각 문화재단의 사업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올 한 해 동안 진행한 문화예술 사업에 대한 이야기와 현장의 고민, 그리고 다가올 해의 계획을 공유하는 인터뷰를 담은 ‘Trend in’ 코너를 비롯해 ‘모터타임즈’, ‘남동공연예술페스타(NPAF)’, ‘IAP 클래식 로드’ 등 본격적인 전시·행사 시즌을 맞은 인천 곳곳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하는 ‘현장노트’ 등 다양한 코너들이 이번 호에 함께 수록됐다.

또한 뉴스레터 구독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참여형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번 이벤트는 각 재단의 주요 문화예술 시설을 중심으로 ‘가볼 만한 곳’을 제보받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구독자들이 추천한 장소는 지도 형태로 제작되어 ‘파도파도’ 12월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여러 기획 코너가 함께 실려 있으며, 전체 콘텐츠는 인천문화재단 뉴스레터 ‘파도파도’ 11월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뉴스레터는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구독 신청 후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