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드림스타트 가을나들이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3 09:30:17
  • -
  • +
  • 인쇄
대전 일대서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 도모
▲ 괴산군, 드림스타트 가을나들이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지난 2일 드림스타트 사업 대상 아동과 가족 40명을 대상으로 ‘괴산군 드림스타트 가을나들이 프로그램’을 대전광역시 일대에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의 정서적 안정과 사회성 증진,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을 위한 체험 중심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군은 전문 기관과 협력해 안전한 운영을 위해 사전 기획부터 보험 가입까지 철저히 준비했다.

참가자들은 테마파크에서 놀이기구를 타고, 뮤지컬 공연을 관람하며 가족 간 추억을 쌓았다. 괴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녁 식사를 지원해 따뜻한 시간을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A 씨는 “가족이 함께 놀이기구를 타본 게 오랜만이라 정말 즐거웠다”며 “아이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줘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송인헌 군수는 “이번 프로그램이 가족이 소통하고 사랑을 나누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참여 가정의 스트레스 완화와 유대감 증진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괴산군은 프로그램 종료 후 참여 가족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향후 프로그램의 질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소방서, 겨울철 사찰 화재 예방 안전관리 지도점검 실시

[뉴스스텝] 김천소방서(서장 송영환)는 2025년 경북지역에서 발생한 초대형 산불을 계기로 겨울철 화재 위험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진 가운데, 6일 증산면에 위치한 ‘문화재소장 수도암’을 방문해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지도방문은 산림과 인접한 산지에 위치한 수도암의 특성상 산불 확산 위험이 높고, 대부분의 건축물이 목조로 이뤄져 화재 발생 시 대형 피해로 이어질 우려가 크다

경주교육지원청, 경주한국어교육센터, 2025학년도 4기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교육청 경주한국어교육센터는 2026년 1월 2일 오전 10시, 2025학년도 마지막 과정인 제4기 수료식을 개최하고 한 학기 동안의 교육 여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총 68명의 학생이 한국어 집중 교육과 다양한 특기적성 수업을 이수하고,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수료 무대에 올랐다. 경주한국어교육센터는 2023년 3월 개소하여 첫 입소생을 맞이한 이후 현재까지 누적 입소생 6

배공휴 대양축산 대표, 영암군에 장학금 500만원 기부

[뉴스스텝] 배공휴 대양축산 대표가 6일 영암군청을 찾아 영암군미래교육재단에 지역 인재 육성 장학금 500만원을 기부했다. 2017년부터 해마다 장학금 전달을 이어온 배 대표는, 이날 기부에 아들 경준 씨와 함께해 눈길을 끌었다. 경준 씨는 아버지의 나눔을 이어 장학금 기부를 지속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히며 세대를 잇는 나눔의 모범을 보였다. 배 대표는 “대양축산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왔고, 지역민에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