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마을라디오 제작단’ 교육 수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4 09:20:22
  • -
  • +
  • 인쇄
2025년 스스로 성장 도시재생대학 ‘마을라디오 제작단’ 교육 종강
▲ 마을라디오 제작단 수료식

[뉴스스텝] 삼척시가 주최하고 삼척시도시재생지원센터와 폐광지역통합영상미디어센터(도계미디어센터)가 공동 주관한 ‘2025년 스스로성장 도시재생대학 마을라디오 제작단’ 교육이 지난 7월 16일 수료식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교육은 6월 4일부터 7월 16일까지 매주 수요일, 도시재생주민어울림 거점 공간(플랫폼) ‘모여락’ 2층에서 운영됐으며, 총 11명의 교육생이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했다.

교육은 마을 공동체 미디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라디오 방송의 기획과 제작을 직접 체험하고 실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기반으로 미디어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주민 간 소통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마지막 교육에서는 수강생들이 직접 기획·제작한 개인 라디오 콘텐츠를 발표하는 자리가 마련됐으며, 각자의 삶과 지역에 대한 애정을 담은 다양한 주제의 작품들이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수료한 11명을 중심으로 마을라디오를 기반으로 한 마을 미디어 커뮤니티를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그 시작으로 수료생들이 제작한 마을라디오 방송을 오는 7월 26일(토) 대학로 일원에서 열리는 ‘함성 소셜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시, 2026년 어린이집 입학준비금 지원

[뉴스스텝] 안성시는 2026년부터 어린이집 입학준비금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의 보육 공공성을 강화하고 보호자의 양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관내 어린이집에 최초로 입소하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지원한다.입학준비금은 영유아가 어린이집 입소 시 필요한 준비물 구입 등에 사용할 수 있는 경비로, 실비 기준 최대 10만원까지 안성사랑상품권(지역화폐)으로 지원된

과천시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로부터 성금 100만 원 기부받아

[뉴스스텝] 과천시 중앙동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불우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로부터 기부받았다고 밝혔다.이번 성금은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나눔의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관내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이윤남 중앙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을 마련했다

연천군, 'DIVE 에듀버스'로 학생 이동권 강화… 통학버스 효율화 방안 모색

[뉴스스텝] 연천군이 ‘DIVE 에듀버스’ 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학생 이동권 강화에 나선다.연천군은 2024년 7월 교육부로부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선도) 사업에 선정되면서, 관내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권역별 늘봄센터와 다양한 체험처 운영이 확대됨에 따라, 가정·학교·체험처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교통수단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이에 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