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립대학교,‘강원 로컬지 축제(강원 로컬G 페스타)’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9 09:25:21
  • -
  • +
  • 인쇄
대학·예비창업자 협력 개발 로컬 콘텐츠, 시민·관광객 큰 호응
▲ 강원 로컬지 축제

[뉴스스텝] 강원도립대학교는 4월 26일, 강릉 오죽한옥마을에서 지역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개최한 ‘강원 로컬지 축제(강원 로컬G 페스타)’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학의 예비창업자와 지역 로컬 선도기업이 함께 참여해 특별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축제(페스타)에서는 강원지역의 로컬 콘텐츠를 이끄는 강원도립대학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팝업스토어존, 선도로컬기업의 전시홍보 및 판매존, 그리고 지역 라이징 콘텐츠로 주목받는 로컬마켓까지 총 40여개 업체가 각각의 로컬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또한 전문가들의 로컬토크 콘서트 등도 함께 열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참여 로컬기업들은 첫 행사임에도 많은 방문객과 제품 구매로 매출이 크게 향상됐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특히 축제(페스타)의 메인 전시에서는 강원도산 들기름과 곤드레 나물로 만든 빵, 고랭지 감자와 동해안 미역을 활용한 디저트 등 학생들이 개발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먹거리가 시식 코너를 통해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다.

아울러 전국 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전국학생바리스타대회에서는 라떼아트 부문 대상에 정소연 학생, 로컬시그니처 음료 부문 대상에 신현이 학생이 선정돼 강원특별자치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이어 금상은 송혜인, 이주은 학생이, 은상은 강한별, 김하선 학생이, 동상은 주신명, 백창현, 송시은, 박주옥 학생이 각각 강원도립대학교 총장상을 받았다.

특히 이번 대회 수상 바리스타들의 레시피는 강원도 내 소상공인들에게 무료로 제공되어, 지역 로컬카페 운영자들에게 기술을 보급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페스타)를 총괄 진행한 최근표 산학협력단장(교수)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학생들이 수도권으로 가지 않고도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됐다”라며, “앞으로 대학생 교육프로그램에서 ‘새로운 로컬 청년 크루 발굴’에 더욱 중점을 두겠다”라고 밝혔다.

김광래 총장은 “예비창업인의 역량 강화를 위해 처음 개최된 강원 로컬지 축제(강원 로컬G 페스타)가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라이즈(RISE)사업과 연계해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청년 지역정착과 미래 먹거리 발굴의 발판이 되는 데 공립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부부 교회 예배 참석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는 성탄절을 맞아 오늘 오전 인천 해인교회에서 성탄 예배에 참석했다.해인교회는 1986년 노동자들이 돈을 모아 설립한 민중교회로 출발했으며, 이 대통령이 국회의원이었을 때 지역구였던 계양구에 소재한 작은 교회이다.지금도 교인 중에는 노숙인, 가정폭력 피해자 등 소외계층이 많으며, 노숙인 쉼터 등 여러 지역사회 사업을 하며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분들에게 온기를 전달하고

서울시 성탄절 밤 한파주의보 발효에 따른 긴급 대응체계 가동...취약계층 보호 총력

[뉴스스텝] 서울시는 12월 25일 오후 5시, 김성보 행정2부시장 주재로 한파 대응 상황 점검 회의를 열고, 취약계층 보호를 중심으로 한 빈틈없는 상황관리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25일 오후 9시 기준 서울 전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될 예정으로, 당분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시는 한파로 인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24시간 한파 종합지원상황실 가동 수도관

칠곡군,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 개최

[뉴스스텝] 칠곡군과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간 서울지역에서 칠곡미래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2025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8월 호이 멘토링 여름 캠프에 이어 칠곡 출신 멘토-멘티의 소통을 통해 학업과 생활 전반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지역 선후배 간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칠곡군 출신 대학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