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장애인활동지원 방문간호 제공기관 공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9 09:15:08
  • -
  • +
  • 인쇄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는 28일까지 장애인활동지원 방문간호 제공기관 지정을 위한 공모를 실시한다.

현재 삼척시에는 방문간호 서비스를 제공할 기관이 없어 이에 대한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번 공모를 통해 방문간호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할 기관을 선정하여 장애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접수 기간은 3월 26일부터 3월 28일까지다. 방문간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공공·비영리 법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노인장기요양보험법 시행규칙' 또는 '노인복지법 시행규칙'에서 정한 시설과 인력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또한, 국가 또는 해당 지자체에 법인·단체·기관으로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기관은 삼척시청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팀에 방문하여 신청해야 하며, 제출 서류로는 지정 신청서, 정관(법인만 해당), 사업계획서, 시설·인력 기준 충족을 증명하는 서류 등이 필요하다.

선정 심사는 별도의 심사위원회 운영 없이 '노인장기요양보험법'에 따른 장기요양기관 평가 결과를 고려하여 이루어지며, 다수의 기관이 신청할 경우 평가 결과가 높은 기관이 우선 선정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3년 과정 스케일업&IPO 클래스 마무리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도 상장지원 협약기관인 제주은행은 31일 오후 3시 30분 제주은행 본점 5층 교육장에서 ‘스케일업&IPO 클래스’ 수료식을 개최했다.지난 3년간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도내 기업의 성장 단계별 맞춤형 교육과 상장(IPO) 역량 강화를 지원해 왔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참여기업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그간의 성과를 돌아봤다. 이번 교육에는 제이아이앤시스템, 유씨엘, 제농, 네이처모빌리

경남의 투혼, 부산을 향해!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경남선수단 출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0월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6일간 부산광역시에서 열리는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총 603명의 선수단이 참가했다고 밝혔다.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부산광역시 일원에서 31개 종목, 9,805명 규모로 개최되며, 10월 31일 오후 5시 부산아시아드 주 경기장에서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11월 5일 폐회식까지 6일간 열리게 된다.이날 개회식에는 김대현 문체부2차관을

‘경남이 캠핑 명소’ 우수야영장 2곳 선정 쾌거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5 공공 우수야영장 선정' 사업에서 거창국민여가캠핑장(미리내숲)과 한려해상국립공원 덕신야영장 등 도내 캠핑장 2곳이 최종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2023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사업으로, ▵가족(어린이) 친화 ▵친환경 ▵교통약자 배려 ▵반려동물 친화 등 4개 특화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