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미리내도서관, 도서관 주간·책의 날 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7 09:20:08
  • -
  • +
  • 인쇄
▲ 미리내도서관 도서관 주간·책의 날 행사 안내문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2025년 도서관 주간·책의 날을 기념해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꿈을 키우는 씨앗, 도서관에 묻다’를 주제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2일 본 행사에서는 새싹, 꿈, 도서관을 주제로 5개의 미션을 해결하며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도서관 마법 씨앗이 사라졌다!’를 운영하며, 이와 함께 ‘슈링클스 만들기’, ‘엽서 컬러링’, ‘미리내 포토존’,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참여하는 ‘공공기관 홍보 부스’가 마련된다.

13일에는 실험과 함께 동화 속 과학을 알아보는 특별 강의 ‘도서관 옆 과학실’, 19일에는 ‘신화의 숲에서 지혜의 길을 찾다’를 주제로 특별 강연 ‘김헌 작가와의 만남’이 각각 진행된다.

이 외에도 ‘할아버지의 이야기 나무’ 원화 전시를 비롯해 다양한 행사가 시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박순덕 관장은 “이번 행사로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뜻깊은 시간을 보내며 도서관의 가치를 발견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