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청년뜰, 군산형 SW 전문인력 양성 위해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7 09:25:05
  • -
  • +
  • 인쇄
전문인력 양성을위해 언리얼, 유니티 엔진 관련 실무 밀착형 교육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군산시 청년뜰, 군산형 SW 전문인력 양성 위해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군산시 청년뜰(청년센터)이 군산형 SW 전문인력 양성 교육 – 언리얼 기초 활용 과정’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군산형 SW 기술인재 양성을 목표로 운영중인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다.

특히‘군산형 SW 전문인력 양성 교육 – 언리얼 기초 활용 과정’은 최근 다양한 산업에 적용하는 언리얼 엔진(전반적인 게임 개발환경을 제공하는 통합형 게임 엔진)과 유니티(3D 및 2D 비디오 게임의 개발환경을 제공하는 게임 엔진이자, 3D 애니메이션과 건축 시각화, 가상현실(VR) 등 인터액티브 콘텐츠 제작을 위한 통합 제작 도구)기술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교육이다.

세부 교육 내용으로는 ▲코스페이시스 ▲파이썬 기본 메커니즘 개발▲블루프린트 프로그래밍 기초 및 레벨 디자인 ▲카메라 설정 등으로 수강생들이 언리얼 엔진 기초를 다지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4월 17일(목)부터 4월 30일(수)까지 공휴일을 제외하고 10일간 진행된다.

모집 기간은 4월 10일까지이다.

모집 인원은 SW기업에 취업을 희망하거나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는 군산 청년(18세 이상 39세 이하) 10명이며,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참여자들에겐 교육 기간 내에 중식이 제공되고 앞으로 청년뜰에서 진행되는 SW 인재 양성 교육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청년뜰은 이 과정을 통해 비전공 청년들도 해당 분야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언리얼 콘텐츠 제작 실무 교육’과 ‘유니티 자격취득 과정’으로 이어지는 기초부터 실무, 자격증 과정까지 체계적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할 계획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군산 청년들의 신산업 분야 진입을 독려하고, SW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교육을 개발해 꾸준히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등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산시 청년뜰 누리집 또는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동구, ‘강동숨;터’ 정식 개관…도심 속 휴식과 소통의 거점 열렸다

[뉴스스텝] 강동구는 9월 11일, 양재대로 1342에 위치한 ‘강동숨;터’의 개관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이날 개관식은 강동구립청소년교향악단의 연주로 시작해 기념사 및 축사, 감사패 수여 등이 이어졌으며, 개관식 후에는 ‘강동시니어 노래자랑’이 열려 주민과 함께하는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강동숨;터는 지상 4층~지하 1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가장 어린 세대를 위한 ‘구립둔촌1동어린이집’(1

횡성군,'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2회 읍·면 어르신 효잔치'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2회 읍·면 어르신 효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횡성군새마을회 주관으로, 12일 11시 공근면을 시작으로 23일 우천면 24일 서원면 25일 갑천면 26일 청일면 29일 안흥면 30일 강림면 10월 1일 둔내면 10월 2일 횡성읍까지 9개 읍·면에

동해안 극심한 가뭄,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 가동

[뉴스스텝] 동해안의 극심한 가뭄과 폭염으로 여름철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강원특별자치도는 『2025년 동해안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ㆍ시행하여, 산불방지 총력 대응에 나선다고 밝혔다.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 기간 동안 강원특별자치도 산불방지센터에서는 산불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고, 산림청 등 산불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유기적인 상황 관리와 신속한 대응체계를 유지하며, 또한, 산불방지센터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