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보물섬 가정행복상담소, 정서지원 집단 상담 프로그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4 09:20:16
  • -
  • +
  • 인쇄
‘마음 톡톡, 웃음 한가득 푸드테라피’
▲ 정서지원 집단 상담 프로그램

[뉴스스텝] 보물섬가정행복상담소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3개소 아동을 대상으로 정서 지원 집단상담 프로그램 ‘마음 톡톡, 웃음 한가득 푸드테라피’ 를 지난 5월, 3회기에 걸쳐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푸드를 매개로 아동의 감정을 표현하고 또래와 소통하는 경험을 통해 정서적 회복과 자기 이해를 돕고자 추진됐다.

프로그램은 △별칭 짓기, 양가감정 △긍정적인 나를 찾아가는 길 △사랑의 약국 수업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마지막 회기 ‘사랑의 약국’ 에서는 아동들이 서로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편지와 사랑의 약을 조제하고, 가족과 자기 자신을 위한 마음의 처방전을 작성하며 따뜻한 공감과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변복자 소장은 “아동들이 직접 만든 마음의 약을 서로 나누며 자신감과 정서적 안정감을 경험”하고, “아동들이 건강한 정서를 키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창군, 2025년 마지막 헌혈 행사, 11월 13일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은 오는 1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거창군청 앞 로터리에서 ‘2025년 마지막 생명나눔 헌혈 행사’를 실시한다.연말을 맞아 혈액 수급 안정과 생명나눔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군민들의 참여 편의를 위해 경남혈액원 헌혈 버스 2대가 운영되며, 군민들이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헌혈 참여는 만

㈜아이엠, 경주시에 친환경 세탁세제 1억 원 상당 기탁

[뉴스스텝] 친환경 세탁세제 전문기업 ㈜아이엠은 지난 7일 경주시에 1억 원 상당의 친환경 세탁세제 4,320통을 기탁했다고 경주시가 11일 밝혔다.㈜아이엠은 친환경 세제 제조 및 수출 분야의 전문기업으로, 국내외 관련 특허와 상표권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문경시(2024), 구미시(2023), 포항시(2021) 등 여러 지역에 수천 통의 세제를 기부하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

순천시, ‘2025 순천 올랑가 부캐 페스타’ 개최

[뉴스스텝] 순천시는 오는 15일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중앙7길 일원에서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한 특화 테마 축제 ‘2025 순천 올랑가 부캐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시민과 관광객이 각자의 ‘부캐릭터(副 character)’로 변신해 원도심 곳곳을 누비는 참여형 행사로, 도심 유입 인구 확대와 상권 활력 회복이 기대된다.행사장은 다양한 코스튬과 분장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