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동남아 관광객 유치 해외홍보(마케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5 09:10:16
  • -
  • +
  • 인쇄
홍보관 운영 및 동남아시아 관광객 유치 기반 조성
▲ 울산시청

[뉴스스텝] 울산시는 동남아 관광객 유치를 위해 오는 9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쿠알라룸푸르의 ‘말레이시아 국제무역전시센터(MITEC)’에서 개최되는 말레이시아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말레이시아 국제관광박람회(마타페어, MATTA Fair)는 1991년부터 개최된말레이시아 최대 기업 대 소비자(B2C) 국제관광박람회다. 매회 약 1,400여 개 공간(부스)이 운영되고 20만 명이 참관하는 말레이시아 최대 규모이자 동남아 3대 국제 관광박람회 중 하나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울산시는 ▲홍보관 운영 ▲현지여행사 영업 상담 진행 ▲참가 기관의 주요 관광홍보(마케팅) 정보 공유 및 선진 사례 분석 등 새롭게 부상하는 동남아 관광객을 울산지역으로 유치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나선다.

또한 해외의 최신 관광흐름(트렌드)을 파악하고, 국내(인바운드) 여행업계와 긴밀한 해외 연결망(네트워크) 구축으로, 향후 울산지역을 동남아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한국의 새로운 관광 목적지로 만들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말레이시아는 한국의 3대 동남아 교역국 중 하나이며 연간 인적교류도 100만 명이 넘을 정도로 활발하게 교류하는 나라이다”라며 “이번 말레이시아 국제관광박람회 참가를 계기로 울산시만의 차별화된 관광자원을 적극 홍보하고, 동남아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화군,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강화군이 군민들의 주거 편의 증진을 위해 강화군 행복센터 3층에 위치한 마을 주택 관리소에서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 서비스는 전동드릴, 그라인더, 절단기, 타카 등 생활에 꼭 필요한 공구를 최대 3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것으로, 강화군민이라면 신분증만 지참하면 누구나 대여할 수 있다.마을 주택 관리소는 주민들이 자주 필요하지만, 개별 구매에 부담을 느낄 수 있

인천광역시 중구의회,‘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 참석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중구의회는 9월 5일, 신흥시장에서 열린 '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축제는 신흥시장 상인들과 여러 주민이 함께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서는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축사, 떡메치기 등 다채로운 공식행사와 함께 지역 주민들을 위한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또한 전통놀이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 성료

[뉴스스텝]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9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북구 지역 10가정 38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서부교육지원청 지역공동사업의 하나로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고 가야산생태탐방원이 후원했으며, 학생들의 건전한 디지털 사용 습관 형성과 가족 간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주요 프로그램으로 부모·자녀 소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