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지 미디어아트 ‘네오 패러스펙트럼’ 해운대서 만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09:20:18
  • -
  • +
  • 인쇄
K팝 프로듀서 켄지 대표곡으로 구현한 몰입형 작품 선봬
▲ 켄지 미디어아트 ‘네오 패러스펙트럼’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3일 오후 7시, 구남로 해운대스퀘어 그랜드 조선 미디어에서 ‘네오 패러스펙트럼’을 선보인다.

‘네오 패러스펙트럼’은 K팝 대표 프로듀서인 켄지와 아트테크 그룹 앰버린이 공동 제작한 작품이다.

NCT DREAM의 ‘헬로 퓨처’, 에스파의 ‘수퍼노바’, 라이즈의 ‘메모리즈’ 등 켄지가 만든 노래를 몰입형 미디어 아트로 구현했다.

지구 온난화와 자원 고갈로 황폐화한 미래 가상의 지구에서 유토피아로 거듭난 대한민국을 그리고 있다.

네오 패러스펙트럼은 지난해 10월 ‘크리에이티브X성수’에서 최초 공개돼 K팝과 미디어 기술이 융합된 새로운 예술 콘텐츠로 호평받았다.

이번 해운대 특별 행사에서는 오후 7~8시에 세 차례 송출된다.

그랜드 조선 미디어에서 10분 분량의 대형 영상이 나오면 시민들은 주최측에서 준비한 헤드폰으로 음악과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또 행사 안내문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해 메시지를 입력하면 그랜드 조선 미디어 화면에 노출되는 실시간 인터랙션도 즐길 수 있다. 네오 패러스펙트럼은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2025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2025년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 등급에 선정됐으며, 충남교육청 총무과 복정수 민원기록팀장과 청라초등학교(보령) 양윤호 교사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15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충남교육청은 ‘전국 최초 충남형 수어통역 시스템 구축’, ‘등하교 통학버스 탑승 실시간 확

공주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열어

[뉴스스텝] 공주시는 2일 공주문예회관에서 각 기관·단체장과 노인회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지회장 박공규) 주관으로 열렸으며, 노인의 날을 기념해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기념식에서는 각계각층에서 고르게 선발한 모범 노인과 노인 복지 기여자, 효행자 등 총

대만 타이난 시장, 안양시의회 공식 방문

[뉴스스텝] 안양시의회는 10월 2일, 대만 타이난시 황웨이저 시장 등 관계 공무원 7명이 안양시의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박준모 의장과 이동훈 총무경제위원장,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이 함께했으며, 방문단은 안양시의회 본회의장 등 주요 시설을 견학한 뒤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황웨이저 시장은 의원들과 환담에서 스마트시티로 자리 잡은 안양시에 깊은 관심을 표했다. 또한 타이난시에서 매년 열리는 국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