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동해청년 유튜버가 소개하는 시정소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1 09:25:07
  • -
  • +
  • 인쇄
2025년 1월부터 동해청년유튜버 2기 활동 시작
▲ 동해시, 동해청년 유튜버가 소개하는 시정소식

[뉴스스텝] 동해시가 올해 처음 운영을 시작한 ‘동해청년 유튜버가 소개하는 시정소식’이 큰 인기에 힘입어 내년에도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존 행정의 정형화된 틀을 탈피하고 실생활에서 나오는 감각적인 숏폼 형태의 시정 홍보 영상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지난 1월 동해청년 유튜버를 선발,

2월부터 본격 활동을 시작해 10월 기준 총 51건의 시정 홍보 영상콘텐츠를 市 공식 SNS에 게재하여 총 559,190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시정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이에 시는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시정 홍보와 청년 정책으로 청년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는 ‘동해청년 유튜버가 소개하는 시정 소식’의 영상콘텐츠를 제작할 5명(팀)의 동해청년 유튜버를 모집한다.

공고일 기준 동해시에 거주하는 18~45세 이하의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11월 29(금)까지 e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후, 신청자를 대상으로 영상제작능력, SNS 활동사항, 의지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해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동해청년 유튜버들은 2025년 1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펼쳐, 동해시의 시정, 관광, 축제, 행사 등을 실생활에서 나오는 시각에서 재밌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영상콘텐츠를 매월 1편 제작하고 계절별 市 대표 축제·행사를 중심으로 생동감 넘치고 몰입감 높은 독창적 숏폼 영상도 함께 제작한다.

또한, 이런 활발한 영상 제작과 활동을 위해 동해청년 유튜버들에게 매월 활동수당 30만원과 미션수당 2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2025년부터는 기존 수당 외에 동해청년 유튜버의 활동에 대한 동기부여와 콘텐츠의 질적 향상을 위해 성과수당을 새롭게 도입, 市 공식 SNS에 홍보영상 업로드 후 15일 이내 합산된 조회수에 따라 1만 도달 시 10만원, 2만 도달 시 20만원, 3만 도달 시 30만원, 5만 이상 도달 시 50만원을 지급한다.

임정규 홍보감사담당관은 “동해청년 유튜버가 소개하는 시정소식이 관내 청년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참여할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청년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활용해 시민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다양한 영상을 제작하여 시정에 대한 시민분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동해시의 매력과 인지도를 대외적으로 확산하는 계기기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최신 홍보 트렌드인 뉴미디어를 시정 홍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ESG 경영을 선도하는 수원도시공사, 2025년 추석 연휴 기간 종합대책 수립

[뉴스스텝] 수원도시공사는 안전하고 풍요로운 추석 명절을 위해 ‘2025년도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비상운영체계를 가동한다고 29일 밝혔다.수원시연화장은 실내 추모시설 2개소는 사전 예약제로 정상 운영한다. 다만 제례 공간은 폐쇄 되며, 승화원은 추석 당일에만 축소(2회) 운영한다.공영주차장 64개소 가운데 노외 및 노상 주차장는 무료 개방하며, 건물식 및 화물 주차장은 추석 당일에만 무료 개방한

목포-보성선 개통으로 영암에 첫 열차역 생겼다

[뉴스스텝] 영암군에 사상 처음으로 열차역이 생겨 목포와 보성을 오가는 영암군민과 관광객들의 발이 된다. 남해안권 철도망의 핵심축인 목포–보성선이 26일 신보성역에서 개통식을 열고 정식 개통함에 따라, 학산면 ‘영암역’이, 27일부터 영업을 개시했다. 목포-보성선은 보성군 신보성역에서 목포 임성리역까지 82.5㎞를 잇는 노선으로, 하루 열차는 평일 4회, 주말 5회 운행 서비스를 제공한다.영암역 신설로 그

수원시 팔달구, 지역경제 활력 더하는 추석맞이 물가안정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는 오는 9월 26일, 지동시장·미나리광시장·못골시장 등 지동교 일원에서 ‘2025년 추석맞이 전통시장 이용 및 물가안정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활성화, 물가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행사에는 팔달구청장, 경제교통과장 등 공직자와 전통시장 상인회, 물가모니터 요원 등 23명이 참여했다.참석자들은 어깨띠와 피켓을 활용해 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