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농촌크리에이투어’로 농촌관광 활성화 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9 09:25:08
  • -
  • +
  • 인쇄
체험휴양마을-여행사 협업 상품 개발
▲ 남해군‘농촌크리에이투어’로 농촌관광 활성화 시동

[뉴스스텝] 남해군은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농촌크리에이투어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면서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독창적인 콘텐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농촌 크리에이투어 사업은 농촌관광 경영체가 민간의 전문 여행사와 협업하여 농촌에 특화된 테마관광 상품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단순 농촌문화를 체험하는 것을 넘어, 방문객이 참여하면서 배우고, 휴식하고 재미를 느끼는 창조적 관광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지난해부터 2년 연속 농촌 크리에이투어 사업에 선정된 남해군에서는 남해군체험휴양마을협의회-여행사(핑크로더, 플라이투게더)-농업기술센터 및 각 체험마을 4개소가 유기적으로 협력해 남해만의 독창적인 스토리가 담긴 농촌관광 콘텐츠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남해군에서 개발한 농촌관광 상품은 △크리에이투어(씨스타 워킹투어, 이장님과 마을잔치, 러너들의 바다) △댕댕이 투어 △체험마을 탐험대 △지역축제 연계투어(독일마을 맥주축제 등) 등이다.

올해부터 진행하는 씨스타 워킹투어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쉼이 필요한 40~60대 여성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고즈넉하고 신비로운 남해의 길과 명승지 등을 또래와 함께 거닐며 즐기는 힐링 프로그램이다.

‘이장님의 마을잔치’는 이장님들을 만나 남해의 이야기를 듣고 남해만의 특별한 장소를 함께 공유하는 마을여행이다.

‘러너들의 바다’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감상할 수 있는 러닝코스에서 청량함과 힐링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한 액티비티 여행이다.

작년부터 진행해 온 크리에이투어 상품 또한 다양한 성과를 보이며 올해도 성황을 이룰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댕댕이 투어’는 반려견과 함께 남해의 체험마을에서 농촌 및 크리에이티브한 활동을 체험하고, 자연을 벗삼아 힐링하는 반려견 동반 여행이다.

‘체험마을 탐험대’는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이 남해의 체험마을의 갯벌, 바다, 논, 하천 등의 자연환경을 탐험하는 생태여행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하는 농촌 크리에이투어 사업은 5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된다.

남해군 관계자는 “중장기적으로 연차별, 단계별 남해의 크리에이투어 사업의 미래상을 구상해 가겠다”며 “남해가 지속가능한 농촌관광 지역이자 크리에이투어의 선진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군, 중대재해예방 인식제고 교육 실시

[뉴스스텝] 군위군은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위군 직원 16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중대재해예방 인식제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최근 강화된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를 높이고, 공직자들의 안전관리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이를 통해 근로자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했다.이날 교육에는 '노무법인 예인' 이인헌 공인노무사가 초청되

안전 부천, 핼러윈 주간 대비 특별안전관리 기간 운영

[뉴스스텝] 부천시는 핼러윈 주간(10월 31일~11월 2일)을 맞아 시민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인파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대책을 마련하고, 특별안전관리 기간을 운영한다.시는 핼러윈 기간 중 다중 밀집이 예상되는 지역에 대한 안전 우려가 커짐에 따라, 관내 대학가와 상가 밀집지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부천역 북부(로데오거리) △상동역 △부천시청역 △신중동역 4곳을 인파밀집 예상 지역으로 지정해 2

광주시, ‘2026년도 녹색 인프라 확충 사업’ 공모 선정

[뉴스스텝] 광주시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주관한 ‘2026년도 녹색 인프라 확충 사업’ 공모에서 ‘무장애 나눔 길 조성 사업’ 분야에 최종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산림 복지 기반이 취약한 지역의 접근성을 높이고 국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산림 복지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전국 17개 지자체가 선정됐으며 광주시는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선정된 ‘태화산 무장애 나눔 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