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가족센터, 부부관계 개선 위한 ‘부부밸런스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6 09:20:15
  • -
  • +
  • 인쇄
▲ 남해군청

[뉴스스텝] 남해군가족센터는 부부관계 개선을 위해 ‘부부밸런스 프로그램’을 지난 19일부터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총 8회기(4주차)로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부부의 날’을 기념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부부가 함께하는 소마필(Soma-pil) 바른 자세 균형 운동’으로, 일상 속에서 무너진 자세를 교정하고 부부가 함께 신체 감각을 깨우며 회복하는 과정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히, 부부가 서로를 바라보고 공감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관계의 유대감을 더욱 깊게 다지는 계기가 됐으며,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부부는 “평소 바쁜 직장생활과 육아로 대화할 시간조차 부족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의 어긋난 신체를 교정하며 권태기였던 우리에게 새로운 긍정 에너지가 생기는 것 같아 뿌듯하다”며 “참여하길 정말 잘했으며, 빠지지 않고 끝까지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해군가족센터는 “앞으로도 부부뿐 아니라 군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과 지역사회 유대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해군가족센터는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참여를 희망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문의하면 된다.

또한, 남해군가족센터 네이버밴드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프로그램 일정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흥군, 마을단위 LPG 배관망 보급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고흥군은 에너지 사용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21일 점암면 여호마을에서 마을단위 액화석유가스(LPG) 배관망 구축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에는 사업 수행기관인 한국LPG사업관리원과 고흥군 관계자, 점암면 여호마을 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해 사업 추진 전반에 대한 안내와 질의응답 및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마을단위 LPG 배관망 구축사업은 기존에 LPG

순천 가면 2만원 지원…2026년 단체관광 인센티브 확대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놓고 ‘순천형 치유관광’자원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2026년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단순 관람형 관광을 넘어, 순천만 생태자원과 연계한 특화 콘텐츠를 통해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특히 보고·듣고·맛보고·느끼는 ‘오감만족’ 치유관광 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다.인센티브는 10인 이상의 단체를

순천만 중심 ‘남해안 흑두루미 벨트’... 광역 서식지 네트워크 형성

[뉴스스텝] 순천시는 천연기념물 제228호 흑두루미 월동 범위가 순천만을 중심으로 보성·고흥·여수·광양·하동 등 남해안벨트로 확대되며, 광역 서식지 네트워크가 형성되고 있다고 밝혔다.이는 흑두루미가 행정 경계를 넘어 남해안권역을 따라 ‘연결과 상생’의 생태 네트워크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기후에너지환경부의 12월 겨울철 조류 동시센서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흑두루미는 순천만 8,100여 마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