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시립도서관, 지역문화예술단체 협력사업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7 09:30:11
  • -
  • +
  • 인쇄
▲ 거제시 시립도서관, 지역문화예술단체 협력사업 시행

[뉴스스텝] 거제시립도서관은 지역문화예술단체와 협력해 시민들의 예술적 정서 함양과 건강한 예술문화 형성에 기여하고자 다채로운 행사와 강좌를 기획했다.

오는 2월 18일 정식 개관하는 장승포도서관을 비롯해 거제시립 6개 공공도서관에서는 다양한 방향으로 지역과 함께하는 인문역량 제고를 위해 문화·학습·체험 프로그램을 확대운영 한다.

사회적 독서문화를 확산해 시민들 스스로 지속 가능한 삶을 영유하기 위한 역량을 발견하는 기회를 부여하고자 ‘지역작가와 함께 하는 독서취향 찾기, 앙상블 콘서트, 수채화 강좌 등’창의적인 문화예술활동을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거제시 평생교육과장은 “도서관이라는 문화공간을 활용해 지역 문화 예술인들에게 지속적인 창작 환경을 지원함으로써, 시민들의 문화 향유 증진에 도움이 되는 윈-윈 전략으로 거제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각 도서관별로 전화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고성군 ‘밝은 눈, 행복한 삶 무료 안검진’ 운영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은 어르신들의 시력 향상과 실명 예방을 위해 오는 10월 20일(월) 고성군보건소 3층 교육실에서 ‘밝은 눈, 행복한 삶을 위한 무료 이동 정밀 안검진’을 실시한다.대상자는 60세 이상 어르신 150명(저소득층 우선) 선착순으로 시력, 굴절, 안압, 세극등현미경 등 정밀 검사 및 질환 상담 등을 진행한다.이번 검진은 한국실명예방재단 안과전문의, 의료진 등 7명

충북도, 위원회 성별균형 달성률 89.0%, 전국 상위권 차지

[뉴스스텝] 충북도는 16일 도의회청사 워크숍룸에서 '2025년 제6차 충청북도 양성평등위원회'를 열고, ‘양성평등기금 운용계획 심의’와 함께 도내 위원회 성별균형 현황 점검 결과 및 성평등 정책 성과를 보고했다.이번 회의에서는 △2026년 양성평등기금 운용계획(안) 등 2건의 심의 안건과 △여성가족부 대통령상 2관왕 수상 보고, △2024년 지자체 위원회 성별참여 현황 점검 결과, △충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