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2024년 드림스타트 행복더하기 가족캠프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2 09:20:11
  • -
  • +
  • 인쇄
- 삼척시드림스타트, 행복더하기 가족캠프
▲ 가족캠프

[뉴스스텝] 삼척시는 지난 9월 28일부터 29일까지 속초 밤하늘 글램핑장에서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16가구 55명을 대상으로 행복더하기 가족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글램핑장 체험의 기회가 어려운 가정에게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추억을 제공하고 가족 간 소통과 공감의 시간 갖고자 마련했다.

참가 가족들은 속초시립박물관, 실향민 문화촌과 얼라이브하트·다이나믹 메이즈를 체험하고 1박 2일 동안 캠프 활동을 했다.

특히 글램핑 체험에서는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한 가족화분 만들기와 마크라메 공예, 캠프파이어, 바비큐 파티, 가족 장기자랑 뿐만아니라 버스킹 공연에 참여했다.

캠프에 참여한 부모는 “자연속에서 아이들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해하는 방법을 배웠고 우리 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삼척시드림스타트는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 임산부를 대상으로 사례관리 아동과 가정에 건강한 가족관계를 유지하고 대상자의 욕구에 따른 맞춤형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례군 붓 끝에 담은 수행의 시간, 화엄사경전 개최

[뉴스스텝] 구례군은 화엄사전통사경원이 '제4회 화엄사전통사경원 회원전'을 1월 15일부터 2월 28일까지 화엄사 성보박물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회원전은 화엄사전통사경원 회원들이 그동안 수행과 정진을 통해 완성한 사경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불교 수행이자 예술 행위로 이어져 온 화엄사경의 전통과 정신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시회다.화엄사경은 『화엄경』을 중심으로 한 불교 사경 수

이천시 어린이도서관, 2026년 북스타트 책놀이 운영

[뉴스스텝] 이천시 어린이도서관이 2026년 영유아와 양육자를 위한 ‘북스타트 책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북스타트 책놀이’는 영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그림책을 읽고, 책과 연계된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정서적 교감을 나누는 참여형 독서 프로그램이다.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은 유아기부터 자연스럽게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보호자와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이번 프로그

울산 남구, 지역 문화예술을 이끌 ‘구립합창단’ 신규 단원 공개 모집

[뉴스스텝] 울산 남구가 지역 문화예술을 선도하고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남구 구립합창단’의 신규 단원 5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지난 2024년 4월 창단 이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구립합창단의 퇴직 단원 충원과 파트별 필수 인원 보강을 위해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전공 단원 5명(알토 2명, 테너 2명, 베이스 1명)과 실력 있는 일반 단원이다. 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