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4년 제4회 태백시민 아카데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09:20:03
  • -
  • +
  • 인쇄
▲ 태백시, 2024년 제4회 태백시민 아카데미

[뉴스스텝] 태백시는 오는 10월 17일 오후 7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4회 태백시민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이코노미스트인 홍춘욱 프리즘투자자문 대표를 초청해 ‘투자에도 순서가 있다’라는 주제로 달러, 주식 경매, 리츠, 부동산까지 나이대별 투자 전략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태백시민 아카데미는 태백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강연 시작 30분 전부터(18:30~) 선착순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강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 교육과 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강연에 시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인문학적 정서 함양과 자기계발을 위한 강연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강연자인 홍춘욱 대표는 고려대학교 대학원 경제학 석사, 명지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를 취득하였고, 한국금융연구원,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투자운용팀장을 역임하였다.

현재, 프리즘투자자문 대표를 역임하고 있으며, 「홍춘욱의 최소한의 경제 토픽」, 「인구와 투자의 미래 확장판」, 「머니 트렌드 2024」등을 집필하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임실군,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뉴스스텝] 임실군은 1월 13일부터 2월 9일까지 14일간 총 20회에 걸쳐 관내 농업인 1,250명을 대상으로 읍·면사무소 및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장에서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들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한 해 농사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농업인 교육 수요가 가장 높은 벼 재배 기술을 중심으로, 지난해

의정부시, 관내 교통혼잡지역에 '스마트교차로 시스템' 도입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주요 도로의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관내 주요 교차로 2곳에 스마트교차로 시스템을 도입했다.스마트교차로 시스템은 첨단 영상분석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교차로의 다양한 정보(교통량, 속도, 차종, 대기행렬 길이, 돌발상황 등)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생성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 신호를 산출해 신호 주기에 반영하는 지능형 교통관리 설루션이다.특히 차량 정체가 심한 도심 구간에

부천시, 특별건축구역 벤치마킹…건축디자인 혁신 본격 시동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14일 부산시청을 방문해 ‘특별건축구역 활성화 시범사업’을 벤치마킹했다.이번 방문은 시가 2026년 추진 예정인 ‘건축디자인 혁신 시범사업’ 공모를 준비하는 과정의 일환으로, 부산시의 선도적 제도 운용 방식과 성과를 직접 확인하고 이를 부천시 정책에 적극 참고하기 위해 추진됐다.‘특별건축구역’은 ‘건축법’에 따라 조화롭고 창의적인 건축물 조성을 위해 지정하는 구역이다. 부산시는 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