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농업기술센터, 농촌으로 함께 떠나는 힐링 팜투어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1 09:20:19
  • -
  • +
  • 인쇄
농업인단체 회원과 도시소비자 40명 참여, 2회 과정 운영
▲ 원주시농업기술센터, 농촌으로 함께 떠나는 힐링 팜투어 추진

[뉴스스텝] 원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5일과 6일 농촌으로 함께 떠나는 힐링 팜투어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농촌으로 함께 떠나는 힐링 팜투어는 관내 체험·치유 농장 홍보와 농장주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농업기술센터에서 매년 추진하고 있다.

신림면 ‘쌀로술쌀로초’, 흥업면 ‘승안동 치유마을’ 등 2곳이 참여했으며, 원주 농업인단체 회원과 도시소비자 40명을 모집해 총 2회 과정으로 운영했다.

발효에 대한 이해 및 전통주 만들기, 치유커피 로스팅 등을 체험하고, 스트레스 측정을 통한 정신적 건강 상태 점검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팜투어에서 소비자들이 농촌을 체험하고 심신을 치유하는 경험을 통해 지역 체험 농장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어,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북도의회, 정숙경 신임 도의원 환영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의회는 1월 12일 의장 접견실에서 비례대표 도의원 의석 승계에 따라 새로 임기를 시작한 정숙경 도의원을 맞이하는 환영식을 개최했다.이번 환영식은 비례대표 도의원 의석 승계 절차가 완료됨에 따라 마련된 자리로, 박성만 의장을 비롯해 최병준 부의장, 박규탁 수석대변인, 김대진 대변인과 의회사무처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해 정 의원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정숙경 도의원은 동국대학교 국사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문승우 의장, 행감 실효성 강화 위한 법 제개정 촉구 ‘눈길’

[뉴스스텝] 문승우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의장(군산4)은 12일 제주 그랜드 조선 호텔에서 열린 2026년 제1차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 참석해 “지방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관련 처벌 규정을 대폭 강화할 것”을 촉구했다.문 의장은 이날 ‘지방자치법’의 행정사무감사ㆍ조사에서 정당한 이유 없는 서류제출 요구 거절 또는 불출석, 선서 또는 증언거부에 대한 처리 규정을 ‘국회증언감정법’상 국정감사와 비교하며

화순군,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납부 안내

[뉴스스텝] 화순군은 1월 31일까지 자동차세를 연납하면 연세액의 약 4.5%를 할인받을 수 있는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한 번에 납부하면 세액의 일부를 공제해 주는 제도이다.연납 신청 및 납부는 연 4회(1월, 3월, 6월, 9월) 가능하며, 신청 시기별 공제율은 1월 4.5% 3월 3.7% 6월 2.5% 9월 1.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