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2 09:20:16
  • -
  • +
  • 인쇄
“세상을 바꾸는! 똑똑한 강원!”도 전시관 운영
▲ 강원특별자치도청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 참가해 강원특별자치도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의 슬로건은 ‘내일을 위한 정부혁신, 함께하는 디지털플랫폼정부’이며, 강원특별자치도는 이 자리에서 도의 혁신적인 정부 서비스와 우수 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세상을 바꾸는! 똑똑한 강원"이라는 전시 주제로, 인공 지능(AI) 기반의 광역형 “스마트강원 도시안전서비스” 시스템을 소개한다. 이 시스템은 도내 18개 시군과 유관기관에서 운영 중인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영상을 전국 최초로 도청으로 통합·연계하여, 실시간으로 소방, 경찰, 군부대 등과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특히, 인공 지능(AI) 기술을 활용하여 실종사고, 방파제 추락, 산불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빠르게 보호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정부 혁신의 대표적인 사례로, 전국적으로 확산될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강원도 전시관에서는 도민과 관람객을 대상으로 강원을 홍보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강원특별자치도의 우수한 정부 혁신 사례와 스마트 기술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김명선 강원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는 “정부 혁신의 성과를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열리는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 우리 도 전시관을 운영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강원특별자치도의 대표적인 우수 사례인 스마트강원 도시안전서비스가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대한민국 정부 혁신의 대표적인 사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7억 2,500만 원 부과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10만 332건, 총 17억 2,500만 원을 부과·고지했다.등록면허세는 과세기준일 1월 1일 현재 각종 인·허가를 받아 면허를 보유한 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로 종류별 제1종부터 제5종까지 구분해 세액을 적용·부과한다.납부 기한은 1월 16일부터 2월 2일까지다. 납세자는 ARS, 위택스, 지로에서 조회·납부할 수 있으며, 은행·우체국의 현금자동지

“새해 첫 단정함을 선물합니다”

[뉴스스텝] 강진군 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오정숙, 민간위원장 정항채)가 새해를 맞아 지난 9일 공공미용실 ‘작천살롱’ 4회차 운영을 완료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이번 4회차는 이동이 불편해 그동안 이용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실제로 면사무소까지 이동이 쉽지 않아 그동안 이용에 어려움을 겪던 어르신들을 위해 택시를 통한 이동서비

양평군, '건강 씽씽 경로당' 운영으로 어르신 농한기 활력 제공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5일부터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고, 농한기 신체 활동량 감소로 인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건강 씽씽 경로당’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통합적인 건강증진 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건강 씽씽 경로당’은 보건소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접근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