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새마을부녀회‘사랑의 고추장 나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2 09:20:09
  • -
  • +
  • 인쇄
▲ 남해군 새마을부녀회‘사랑의 고추장 나눔’

[뉴스스텝] 남해군 새마을부녀회는 18일, 19일 이틀간 서면 행복쉼터 새마을작업장에서 새마을지도자, 한국전력남해지사 봉사대, MG미송새마을금고 봉사대, 청년새마을연대 회원 등 40여 명과 함께 연말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사랑의 고추장’을 담갔다.

1일차에는 협의회 및 부녀회 새마을지도자들이 고추장용 고춧가루에 찹쌀풀, 메주가루, 물엿, 액젓, 천일염 등 국내산 농수산물을 첨가해 고추장을 만들었다.

2일차에는 한국전력남해지사 봉사대, MG미송새마을금고 봉사대, 청년새마을연대회원, 새마을지도자들이 정성껏 만든 고추장을 소분하여 용기에 옮겨 담았다.

사랑의 고추장은 새마을지도자들이 직접 각 읍면의 홀몸 어르신, 장애인 및 저소득층 세대와 관내 복지시설을 찾아가 전달할 계획이다.

정민숙 회장은 “올 한해 지금까지 쉼 없는 봉사로 새마을지도자들의 수고의 땀방울이 마를 날이 없었다”며 “바쁜 일정을 뒤로 하고 이틀 동안 사랑의 고추장 담기 사업에 함께 해주신 협의회, 부녀회 읍면 회장님들이 정말 자랑스럽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박주선 새마을운동 남해군지회장은 “올해도 한국전력남해지사와 미송새마을금고 봉사대가 새마을운동 봉사현장에서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특별히 청년새마을연대 회원들이 함께 해서 더 의미가 큰 것 같다”고 밝혔다.

새마을운동남해군지회는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을 위해 고추장 담기 외에도 사랑의 김장 나눔, 어려운 이웃 주거개선사업, 홀몸노인사랑잇기 등으로 따뜻한 이웃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