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자기주도학습센터 공모 사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3 09:20:20
  • -
  • +
  • 인쇄
▲ 보은군청

[뉴스스텝] 보은군은 학생 맞춤형 성장 지원 및 지역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교육부가 주관한 자기주도학습센터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군은 향후 3년간 학습 코디네이터 배치와 센터 운영비를 지원받게 된다.

올해 시작한 이번 공모사업은 청소년들의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학습 공간을 구축하고 학습 코디네이터가 상주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전국 50곳이 선정됐으며 충북에서는 보은군이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군은 공모지로 보은읍 교사리 거성아파트 상가 2층을 신청했으며, 해당 지역은 인구 밀집도가 높고 학교와의 접근성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향후 리모델링 예산을 확보해 자기주도학습센터를 구축하고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학습센터가 문을 열면 학습 코디네이터를 통한 개별 맞춤형 학습 지원과 더불어 EBS 프로그램을 활용한 학생 수준 맞춤형 프로그램을 추천·제공하고, 대학생 멘토와 연계한 화상 학습 지도 등이 가능해진다.

또한 교육발전특구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한층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군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학생들은 사교육 의존도를 줄이고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학부모의 교육 부담 경감과 지역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해 지역 교육 발전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전망이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이번 공모사업은 군민들의 학습 공간 설치에 대한 지속적인 요구를 반영한 군민 맞춤형 학습 사업으로서, 학생들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학습 공동체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순군,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화순군은 보은병원에 위탁 운영 중인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군민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고 행복을 나누기 위해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이라는 온라인 이벤트를 10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상의 행복을 기록하고 공유함으로써 긍정적인 생명존중문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여자는 ‘나의 행복한 순

이천시 남부권, ‘해들’ 본격 수확 시작

[뉴스스텝] 이천시는 올해 남부권에서 이천시 대표 조생종 벼 품종인 ‘해들’의 수확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밝혔다. ‘해들’은 이삭이 빨리 패고 수확 시기가 이른 조생종 벼로, 9월 초부터 수확이 가능해 쌀 수급 안정과 농가 소득 향상에 이바지하는 품종이다.남부영농기술팀은 본격적인 수확기에 맞춰 벼 등숙 상태 점검 적기 수확 지도 수확 후 건조·저장 관리 요령을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태풍·집중호우 등 기상재

이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 시상

[뉴스스텝] 이천시는 9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6명에 대해 시상식을 개최했다.이번 시상은 시민 중심 행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일한 공무원을 격려하고, 조직 전반에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각 부서의 추천과 심사를 거쳐 최종 6건의 우수사례와 21명의 우수공무원을 선발했으며,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사례별 대표 6명에 대해 이천시장상을 시상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