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태백시민대상 수상자 시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09:20:21
  • -
  • +
  • 인쇄
▲ . 2024년 태백시민대상 수상자 시상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10월 5일 태백종합경기장에서 열린 ‘제42회 태백제’에서 ‘2024년 태백시민대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태백시민대상은 지역개발 및 향토문화 발전에 노력을 아끼지 않는 모범 시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는 문화예술부문, 지역개발부문, 체육진흥부문의 3개 분야에 대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시상했다.

문화예술부문에는 한국사진작가협회 태백시지부장을 7년 동안 역임하며, 지역 문화 예술인들의 의욕을 고취시키고 열악한 폐광지역 사진 문화 발전의 공로를 인정받은 박노철 한국사진작가협회 태백지부 회원이 선정됐다.

지역개발부문에는 태백시 자율방범연합대장을 역임하며 마을 치안유지와 깨끗한 마을환경조성 등을 위해 기여하고, 행정기관과 지역주민 사이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시정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은 김경묵 태백시 자율방범연합대장이 선정됐다.

체육진흥부문에는 태백지역 중고등학교에서 21년간을 근무하며 학교체육의 활성화에 노력해왔으며, 학교 운동부를 창단하고 이를 육성하여 많은 성과를 내는 등 지역사회의 체육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방용남 철암고등학교장이 선정됐다.

태백시 관계자는 “태백을 위해 노력해오신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자 태백시민대상을 선정하고 수여하게 됐다. 태백을 위한 마음과 행동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임실군,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뉴스스텝] 임실군은 1월 13일부터 2월 9일까지 14일간 총 20회에 걸쳐 관내 농업인 1,250명을 대상으로 읍·면사무소 및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장에서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들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한 해 농사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농업인 교육 수요가 가장 높은 벼 재배 기술을 중심으로, 지난해

의정부시, 관내 교통혼잡지역에 '스마트교차로 시스템' 도입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주요 도로의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관내 주요 교차로 2곳에 스마트교차로 시스템을 도입했다.스마트교차로 시스템은 첨단 영상분석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교차로의 다양한 정보(교통량, 속도, 차종, 대기행렬 길이, 돌발상황 등)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생성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 신호를 산출해 신호 주기에 반영하는 지능형 교통관리 설루션이다.특히 차량 정체가 심한 도심 구간에

부천시, 특별건축구역 벤치마킹…건축디자인 혁신 본격 시동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14일 부산시청을 방문해 ‘특별건축구역 활성화 시범사업’을 벤치마킹했다.이번 방문은 시가 2026년 추진 예정인 ‘건축디자인 혁신 시범사업’ 공모를 준비하는 과정의 일환으로, 부산시의 선도적 제도 운용 방식과 성과를 직접 확인하고 이를 부천시 정책에 적극 참고하기 위해 추진됐다.‘특별건축구역’은 ‘건축법’에 따라 조화롭고 창의적인 건축물 조성을 위해 지정하는 구역이다. 부산시는 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