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요리조리 건강요리교실에서 봄을 느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2 09:30:04
  • -
  • +
  • 인쇄
▲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요리조리 건강요리교실

[뉴스스텝] 김해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주민의 만성질환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해 요리조리 건강요리교실을 3월 27일 1,2기를 진행했다.

요리조리 건강요리교실에서는 ▲봄을 맞이하여 제철 나물을 이용한 봄나물 무침과 소고기 버섯 솥밥, 양념장을 만들어 봄향 가득한 한 끼 식사를 만들고, 이와 더불어 ▲남녀노소에게 쉽게 노출되는 카페인 성분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고, ▲카페인 함유 식품 및 함유량, ▲대상별 일일 권고 섭취량, ▲영양성분표시제도 읽고 활용하는 법 등의 이론 교육도 병행했다.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의 요리조리 건강요리교실은 동부권역 주민들을 위한 대상별 영양 지식 제공과 일상생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한 다양한 레시피로 계절 및 주제에 맞춰 진행했다.

요리조리 건강요리교실의 참가자는 “몰랐던 카페인 함유 식품에 대해서 알게 되어 새로웠고, 처음 솥밥을 해보았는데 잘되어서 기쁘다.

건강요리교실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남겼다.

허목 보건소장은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요리법 체험과 영양교육을 통해 똑똑한 식품을 선택하여 올바른 식생활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