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안전체험교육원, 토요일에는 ‘안전’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8 09:20:21
  • -
  • +
  • 인쇄
토요일 시민과 함께하는 안전체험교육 상시 운영 중
▲ 수직·수평 클라이밍 장면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안전체험교육원은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안전체험교육 프로그램을 토요일에는 ’안전‘해요!를 주제로 상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주말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생생한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실생활에 필요한 안전 관련 지식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참가자들은 ▲구명조끼 착용 ▲태풍 및 침수차량 체험 ▲화재 진압 및 화재 대피 ▲고공 위기탈출(완강기 체험) ▲수직·수평 클라이밍 등 다양한 체험교육에 참여하게 되며, 시청각 자료와 모의 체험(시뮬레이션) 장비를 활용한 실습 중심 교육을 통해 위기 대응 능력을 키우고 있다.

특히 8월에는 계절 특성을 반영하여 긴급 수해와 바닷가 안전 체험에 중점을 두고 일정을 ▲8월 2일 ‘어린이안전왕’ ▲8월 9일 ‘안전한 여름 휴가길’ ▲8월 23일 ‘재난에서 살아남기’ ▲8월 30일 ‘위기탈출’ 로 진행할 예정이다.

안전체험교육원은 이번 8월 교육이 보다 실질적이고 현장성이 높은 안전교육이 될 수 있도록, 일상생활에서 자주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를 대비하기 위한 교육 콘텐츠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참가 신청은 안전체험교육원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수요일 오후 5시까지 예약이 가능하다.

고혜정 안전체험교육원장은 “안전체험교육원은 교육가족뿐만 아니라 세종시민 모두에게 열린 안전교육의 장이 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시민과 가족들이 안전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도록 토요 안전체험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 1차 회의 개최

[뉴스스텝] 광양시는 1월 20일 시청 시민홀에서 '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 1차 회의를 열고, TF팀원 및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통합 대응 방향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은 관내 기관장과 사회단체장을 비롯해 시의회 공공기관 정치·경제·산업계 농림수산업 교육·사회단체 노동 청년 등 각 분야 대표로

해남소방서, 해남읍 여성의용소방대 대장 이ㆍ취임식 개최

[뉴스스텝] 해남소방서는 지난 19일 오후 6시 해남읍 소재 거목에서 해남읍 여성의용소방대 대장 이ㆍ취임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서는 그동안 해남읍 여성의용소방대를 이끌어 온 백미실 대장이 이임하고, 김은영 대원이 신임 대장으로 취임했다.이ㆍ취임식에는 해남소방서 대응구조과장을 비롯해 의용소방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함께 신임 대장의 취임을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로 진행됐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생활시장화인 시민운영자’, 따뜻한 마음으로 ‘쌀’ 기부

[뉴스스텝] (재)화성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안필연)이 운영하는 수공예 특화 아트마켓 ‘생활시장화인’ 시민운영자들이 지난 1월 15일, 동탄5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화성시 취약계층을 위한 ‘수향미’ 10kg 66포대를 기부했다.이번 기부는 ‘생활시장화인’ 행사 현장에서 운영된 기부 부스를 통해 시민운영자들이 직접 제작한 수공예 작품을 판매한 수익금과 자발적인 성금을 모아 마련됐다. 시민의 창작활동이 지역사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