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농업기술센터, 생성형 인공지능 농업적 활용교육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5 09:20:14
  • -
  • +
  • 인쇄
▲ 생성형 인공지능 농업적 활용교육

[뉴스스텝] 고창군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 중인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농업적 활용교육’이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되고 있다.

AI농업의 기본 이해부터 실질적인 활용 방법 등 농업경영인이 꼭 알아야 할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3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농한기를 활용하여 농업인들이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현재까지 진행된 교육에서는 예상을 뛰어넘는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얻고 있으며, 특히 교육 참가자들은 AI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및 홍보 전략에 큰 관심을 보이며 실습 과정에서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현행열 고창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기후변화와 인구감소로 인해 지속 가능한 농업 솔루션이 절실할 때 AI농업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주는 길잡이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 남은 교육 과정도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창군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도 AI 및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농업인들이 변화하는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향에 더 큰 사랑!”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 고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은 12월 4일, 동해초등학교 이두만 회장과 동문들이 고향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는 뜻을 모아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가 고향 고성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바라는 마음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두만 회장은 “고향을 향한 애정과 동문들의 따뜻한 뜻을 모아 기부하게 됐다”라고 말했다.김종

청주시, 옥화자연휴양림에 333m 규모 짚트랙 준공

[뉴스스텝] 청주시는 5일 상당구 미원면 옥화자연휴양림(운암옥화길 140)에 산림레포츠 시설인 ‘옥화 짚트랙’을 조성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옥화 짚라인 앞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등 시 관계자와 청주시의회 의장 및 의원, 미원면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청주지역 최초 산림레포츠 시설의 준공을 축하했다.특히 기념행사와 함께 무사고 기원제도 진행해 모든 이용객의 안전을 기원하고 안전한 시설 관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 ‘나눔장’ 수상

[뉴스스텝]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황미례)이 지난 5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에서 ‘나눔장’을 수상했다. 사랑의열매 대상은 기부문화 확산과 공동모금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시상하는 제도로, ‘나눔장’은 나눔봉사단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가 우수한 단체 또는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매년 희망나눔캠페인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